돈은, 너로부터다 - 부를 묻자 돈의 신이 답했다
김종봉.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버는 행위도 중요하나, 더 중요한 가치는 돈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등을 해나가는 과정에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저자의 경험이 돋보이는 투자 가이드북으로 누구나 알만한 정보나 관리법의 경우 복습의 개념으로 접해도 좋고, 새로운 기회나 트렌드, 경제 및 금융 관련 투자관리의 경우에는 배우면서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겠다는 관점에서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돈은 너로부터다> 결국 돈의 중요성과 투자관리의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접하며 배움의 가치를 실제 결과를 남기는 행위로 이어지게 할 것인지, 이에 대한 반응과 평가는 다를 수 있지만 주로 책에서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투자법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바라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와 부의 성공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돈은 너로부터다> 물론 결과만을 지향하는 행위가 때로는 위험할 수 있지만 투자에 있어서는 이런 가치를 이룬 분들을 통해 배우며 모방하는 행위만으로도 더 좋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또한 다양한 경제활동 및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로 경험적 내공을 채울 것인지, 필요로 한 사람관계 및 비즈니스 매뉴얼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경제 및 금융,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 분야를 바라보는 관점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메시지가 잘 표현된 책일 것이다. <돈은 너로부터다> 누구나 처음과 시작은 어렵지만 일정한 경험이 쌓일 경우 이런 행위가 주는 긍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 현실적으로 체감할 것이다. 경제 및 투자 분야의 경우에도 이런 유연성이나 개방적인 마인드가 필수적이며 책에서도 이런 투자 철학과 마인드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은 책이다.

<돈은 너로부터다> 저자의 경험과 투자 철학이 돋보이는 투자 분야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와 미래가치, 그리고 내가 바라는 투자설계 및 관리의 방식에 있어서는 어떤 점이 부족하거나 잘하고 있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비교해 보자. 주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 혹은 투자관리 전략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 등을 주도적으로 배우며 설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