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살고 있는 건지 걱정하는 너에게
조선진 지음 / 마시멜로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으로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내가 바라는 행복이나 성공적인 결과물 등은 그려야 하는지를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책에서는 사진과 그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어렵지 않은 내용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이라 볼 수 있다. <잘 살고 있는 건지 걱정하는 너에게>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서로 다른 경험적 차이가 존재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삶이 잘 사는 것인지, 또한 그 반대의 경우라면 무엇에 집중하며 주도적인 노력과 관리를 통해 긍정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하게 된다.

<잘 살고 있는 건지 걱정하는 너에게> 사람관계나 관계의 심리학도 알아 볼 수 있는 이 책은 감정 및 마음관리 등의 내면적 요인에 대해서도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고 틀린 것이 아닌 다를 수도 있다는 공감대와 이런 과정을 통해 개인이 성장이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는 만나 보게 된다. 개인마다 삶의 방식이나 철학 등도 다른 현실에서 어떤 이들은 사람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힘들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자신에 대한 자책이나 감정 및 마음관리 등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정답을 찾기보단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배우려는 시간과 계기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경험적 가치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잘 살고 있는 건지 걱정하는 너에게> 하루를 살아도 최선을 다해야 하는 현실의 삶에서 때로는 쉬어가는 의미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고 나와 다른 이들의 사례를 통해 최고의 간접 경험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잘 살고 있는 건지 걱정하는 너에게>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어른이 아니며 때로는 나의 사소한 판단과 행동이 또 다른 이들에게는 교훈적 메시지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도 결국 우리는 교류와 소통의 방식을 통해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서도 계속된 판단과 생각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의 삶에 대해 잘 표현하며 읽고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했으면 한다.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