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리세션 - 경기 침체와 기업의 대응 전략
이석현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및 경영 분야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이론적인 부분이나 실무적인 상황에서의 전략이나 방식 등도 달라서 더 어려움을 겪을 것이며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분석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경제에 대한 예측과 구체적인 실무 비즈니스 전략, 경영관리의 방식 등이 무엇인지를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비욘드 리세션> 이미 세계경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대내외적인 변수나 영향력을 많이 받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이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예측이 중요해 졌다.

이에 책에서도 경제와 경영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이해할 것인지, 때로는 국가 및 기업경제의 현황이나 미래가치, 그리고 개인들이 할 수 있는 경제 및 경영 분야의 역량강화나 실무능력 향상 등을 위해서는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경험해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물론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 더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일단 초보자의 관점에서 마주할 경우 기본적인 개념과 용어, 경제의 일정한 흐름과 패턴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접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다양한 사례분석과 예시가 돋보이는 책이라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신에게 필요로 한 정보와 지식이 무엇인지, 그리고 실무적 상황에서 필요한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 또는 혁신의 사례나 모델 등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을 통한 업의 영위나 관리법 등이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비욘드 리세션> 생각보다 체계적인 모습을 갖는 해당 분야 가이드북 및 조언서로 볼 수 있는 책이라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가이드북으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비욘드 리세션> 다소 많은 분량을 자랑하는 책이라서 두려움이 생기겠지만, 경제 및 경영에 대해 집약적으로 또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제시하는 매뉴얼과 예시가 많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한다면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는 점도 말하고 싶다. 지금도 급변하는 시장 및 환경적인 변수와 상황, 이를 돌파하거나 극복하기 위한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나 방향성에는 어떤 가치가 주를 이루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나 경제전망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