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체감하는 현실경제의 수준이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불황적인 부분으로 인해, 요즘 경제를 평가하는 기준이나 평가 자체가 부정적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재도약을 위한 방안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고,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를 통해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해 말하며 구체적으로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관련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우리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경제학 가이드북이다.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책에서는 자산관리나 부동산 분야, 혹은 경제 및 금융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와 구성을 통해 재테크 전략과 방식에 대해 조언한다. 특히 우리 경제를 비롯해 세계경제는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지, 다양한 외부 변수나 위험적 요인도 존재하나, 새로운 트렌드적 현상이나 기회적인 부분도 공존하고 있음을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고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부의 성공이나 수익 창출 등의 행위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의미가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통계 자료와 데이터, 구체적인 수치나 그래프 등을 통한 소개와 구성이 돋보인다고 볼 수 있다.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물론 현재를 바탕으로 한 가까운 미래를 위한 예측과 전망치 등으로 봐도 괜찮고, 구체적으로 관심있는 분야나 내가 하고 있는 일, 더 나은 형태의 경제적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전공자의 경우에도 많은 걸 돌아볼 수 있고, 비전공자나 경제 분야를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도 기본기를 다지기는 개념으로 경제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이 많은 요즘 현실에서 경제를 왜 제대로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영역이나 내가 바라는 형태로의 해석, 활용전략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전문성과 기본기에 충실한 재테크 트렌드서, 혹은 경제 관련 가이드북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고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사용해 봤으면 한다. 또한 투자정보나 전략 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만나볼 수 있어서,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특장점이자 핵심가치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책에서는 어떤 점을 통해 경제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