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힘을 키우는 부모 심리 수업 - 대상관계전문가가 건네는 단단하고 따뜻한 8단계 심리 조언
권경인 지음 / 라이프앤페이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모두가 공감하나, 아이 및 자녀교육에만 초점이 맞춰진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부모교육과 심리적 요인에 대해 분석하며 더 나은 형태의 소통법과 가족관계에 대한 조언, 그리고 부모교육이 갖는 현실적인 의미와 활용법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관계의 힘을 키우는 부모 심리 수업> 이는 모든 부모들이 공감할 만한 그리고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하거나 일정한 배움의 가치 또한 함께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관계의 힘을 키우는 부모 심리 수업> 누구나 더 나은 삶의 행복이나 긍정적인 생각 등을 갖고자 하나, 현실적인 고민이나 어려움도 많고 아이 및 자녀교육 만으로도 어려운 점이 많은데, 굳이 부모교육까지 알아야 하는 등의 반응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 아이나 자녀에게 결정적인 역할을 제공하며 심리적으로도 내면적으로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상 또한 부모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부모교육의 방식과 방향성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당장은 가족관계 자체가 원만해 보이거나, 스스로를 돌아봐도 나는 좋은 부모라는 등의 평가와 느낌을 통해 살아가기 마련이다. 물론 이런 행위를 잘 수행하고 있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시간을 금방 흘러가며 아이나 자녀들도 빠르게 성장한다는 점에서도 부모교육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배우며 가까운 미래를 설계, 준비하는 과정으로의 활용도 고려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방식에 대한 조언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일상적인 영역에서부터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언하며, 더 나은 형태의 가족관계 및 자녀교육, 그리고 일정한 자존감 수업이나 삶의 행복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관계의 힘을 키우는 부모 심리 수업> 당장의 급격한 변화보다는 책을 통해 배우며 내가 할 수 있는 단위나 영역에서의 점진적인 변화를 추천하고 싶다.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도 많고 일정한 시간투자와 꾸준함을 요구하는 부분도 많아서, 과욕을 부리는 순간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참고했으면 한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부모교육의 가이드라인과 심리적 요인,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더 나은 형태의 자녀교육 및 삶의 자세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