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비밀과외 - 무조건 통하는 전교 1등의 합격 루틴
소린TV(안소린)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해야 하는 분들이나 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공부법과 현실적인 학습법 등을 조언하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안하는, 그리고 잘못된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교정하며, 더 나은 성장과 좋은 결과를 그려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배울 점이 많고, 공부에 대해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 받을 수 있어서, 그 의미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원하는 분야는 달라도, 일정한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우리의 삶에서 공부는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는 점은 알 것이다. 하지만 개인이 할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고, 여전히 사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비용투자가 병행되는 공부의 방식에 있어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통해 자신의 역량강화나 원하는 자기계발적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 그 의미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독학으로 가능한 공부 매뉴얼에 대해 말하며, 어떤 형태로 자신의 의지와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실행해 나가야 하는지를 표현하고 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는 시험과 암기, 이해에 관한 부분이나 독해력 증진, 그리고 갈수록 중요시 되는 문해력에 대해서도 일정한 조언을 더하고 있어서, 공부 외적인 영역이나 공부에 필수적인 요건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물론 자신 만의 루틴이나 일정한 공부 습관이 있다면, 이에 대해서도 점검해 보는 계기가 필요하다. 강점일 경우 더 몰입하면 되겠지만, 잘못된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면, 이에 대한 빠른 수정이 필요하며 왜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분들이 기초나 기본기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봐야 한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공부를 대하는 자세나 방식에 있어서는 다양한 가치가 존중될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식을 통해 배우거나, 현실에서도 활용하며 좋은 결과를 바란다면, 책의 저자가 말하는 의미에 대해서도 평가하거나 모방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 및 활용 또한 고민해 봐야 한다. 또한 이 책은 청소년을 비롯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측면도 많아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현실에서 유용한 자기계발적 요소에 대해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공부와 학습에 깊이를 더해줄 좋은 공부 멘토가 말하는 학습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