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 투자자를 위한 업종별 투자 가이드
이래학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속되는 경기침체 현상이나 경제불황적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미래를 전망하거나 예측하는 각종 지표에서도 부정적인 평가가 많아서 더 위축되는 느낌도 쉽게 체감하게 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나 전략적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관련된 정보와 지식의 학습, 또한 각종 트렌드를 분석하며 다양한 업종과 산업 분야의 동향과 전망치 등을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이 책은 말 그대로 올 해를 예측하며 다양한 분야의 동향에 대해 분석하며 이를 어떤 형태로의 투자관리나 가이드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측면이 강하게 다가오며,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를 이해하거나 공부하는 책으로 훌륭하지만 투자 및 재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바라 볼 경우 어떤 형태의 관리전략이 필요한지를 현실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다.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도 공부하며 세계경제나 한국경제의 현황에 대한 파악, 그리고 이는 국가나 기업경제에도 어떤 영향력을 제공해 주고 있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개인 투자자의 경우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아무래도 다양한 변수나 위험관리가 어렵고 일정한 전략이 있다고 하더라도 실패를 경험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그렇다면 기본기를 다져야 하며, 책을 통해 기업들에 대한 분석이나 산업분석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투자전략 및 방식에 대해서도 알아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또한 이런 기본기를 배우며 다양한 업종에서도 사용해 볼 수 있고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나 분야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안목과 실무 비즈니스 관리 전략 등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누구나 바라는 성공투자의 방식과 전략, 이 책의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잘 아는 분야의 경우 가볍게 보는 방식으로의 접근이 중요하며, 모르거나 새로운 분야라고 여겨질 경우 이를 어떤 형태로 파악하거나 실무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사용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생각보다 다양한 산업과 분야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정리하고 있다는 점과 개인이 독학으로 배우며 실무투자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저자가 말하는 올 해에 대한 전망과 예측치는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