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에 감사해
김혜자 지음 / 수오서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로는 유명인들의 삶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증을 가질 것이다. 나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겠지, 혹은 그들은 걱정조차 없을 거란 막연한 생각 또한 하게 되는 법이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비슷한 형태의 삶을 영위하고 있고 물론 개인 간의 차이는 존재해도, 누구나 생각하거나 공감하는 그런 삶과 인생에 대한 가치관이나 공통적인 요소는 불변한다는 점도 함께 마주하게 된다. <생에 감사해> 이 책도 국민배우, 혹은 연기자로 볼 수 있는 김혜자 님의 에세이북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치유, 혹은 공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화려한 방송 연예인의 삶이 아닌 김혜자 라는 사람이 누구이며 어떤 생각과 가치관을 통해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고 있는지, 그리고 그녀가 마주했던 다양한 경험과 생각 등을 통해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어려움에 대해서도 함께 공감해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차분하게 다가오는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자전적인 느낌도 강하나, 읽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이며 연예인 이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 사람 김혜자의 관점에 공감하며 바라볼 경우 더 쉽게 공감하거나 인문학적 가치 또한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함께 말하고 싶다.

<생에 감사해> 어떤 이들은 자존감 수업이 될 것이며 다양한 사회생활에 찌든 분들이나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분들이라면 치유와 힐링의 시간이 될 책이며, 책을 통해 읽는 시간 만큼은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거나 성장 및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질 수도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가 더 강한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누구나 한 번 사는 인생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생각과 가치관을 통해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의 경우 무엇을 고민하거나 생각, 행동하며 삶을 마주하는 혹은 더 나은 형태로의 성장이나 해석 등을 추구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다.

긍정과 행복, 삶의 성장이나 성공, 누구나 바라는 보편적, 혹은 공통적인 키워드로 볼 수 있다. 너무 멀리서 이런 가치를 바라고 있는 건 아닌지, 스스로에 대한 냉정한 판단이나 새로운 계획, 그리고 시대변화에 맞는 적응력 또한 중요하나, 때로는 불변의 영역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고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생에 감사해> 배우 김혜자 님은 어떤 형태로 삶과 사람, 그리고 사회 등을 바라보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