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 상시복원문제 완벽분석 2023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형태의 직업의 존재, 그리고 진로탐색으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분들이나 새로운 업에 대한 관심, 현실적인 선택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 어쩌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버스운전 자격시험과 관련된 부분일 것이다.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이 책도 직업적인 부분이나 진로적인 선택 등을 고려한 형태로 버스운전 자격시험에 대해 표현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이론적 지식과 정보를 알아야 하는지, 이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자격증 교재이다. 책을 통해 이론적인 부분, 필기시험에 맞춤형 대응전략 및 공부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특정 직업에 대한 특수성이나 전문성을 요구하는 느낌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비교적 쉽게 도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자격증에 대한 관심과 수요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물론 굳이 버스운전을 해야 하나, 이런 자격증까지 필요없다는 분들도 있겠지만 누구나 갖고 있는 운전면허증의 특성상, 버스운전 자격증을 갖고 있을 경우 직업적인 부분에서도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고, 이를 통한 개인적 만족이나 자신감 강화 등의 형태로 이룰 수 있다는 점도 함께 말해주고 싶다.

책에서는 필기시험에 맞는 맞춤형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며 일정한 기본서라는 느낌을 받지만 기출문제의 제공이나 어떤 형태로 해당 시험의 경우 출제되고 있는지, 이에 대한 경향분석 등 해당 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는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다.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해당 분야의 전공자나 비전공자의 경우 일정한 차이점을 보일 수도 있지만 그 간극이 크지 않고, 누구나 상대적인 개념으로 공부하며 제대로 된 방식의 접근을 통해 활용할 경우 충분히, 그리고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점도 알아야 한다.

물론 실기적인 역량이 더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이론적, 필기역량에서도 반드시 알아야 다양한 형태로 대응하거나 교통 안전을 위해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책에서도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한 운수사업법에 대한 소개나 여객자동차의 경우 어떻게 마주하며 배워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통해 더 쉽게 배우며 자격증 취득 및 합격의 꿈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2023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버스운전 자격시험 관련 기본서와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책,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자격증 가이드북이다.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