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 도착한 투자자들 - 부와 기회를 확장하는 8가지 우주 비즈니스
로버트 제이콥슨 지음, 손용수 옮김 / 유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투자기회를 잡기 위한 주체들의 노력, 그리고 개인들도 미래를 준비하거나 더 나은 부와 성공의 기회를 잡기 위한 관심과 구체적인 행동력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요즘이다. 이에 책에서도 다소 생소하거나 낯설 수 있는 분야로 평가받는 우주산업과 투자가치, 우주 분야에 대해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이를 투자의 기회나 전략적 마인드를 갖춰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우주에 도착한 투자자들> 어떤 의미에서는 우주 분야의 경우 선진국이나 앞서 가는 글로벌 기업들의 전유물로 평가할지도 모른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나, 최근의 급변하는 시장상황이나 경제에 대한 다양한 예측치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주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답습해 볼 필요가 있다.

<우주에 도착한 투자자들> 책에서도 우주산업 및 인프라에 대한 주문, 그리고 로켓기술이나 공학기술에 대한 언급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이나 과학기술의 발전상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어떤 형태의 국제기구가 존재하며 그리고 앞서 가는 투자자나 기업들의 경우에는 우주산업과 투자에 대해 어떤 형태로 이해하거나 해석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과학에 대한 중요성과 현실적인 체감도, 투자의 기회 등을 많은 분들이 느끼고 있고, 최근에 있었던 누리호 발사 성공을 통해 우주산업이나 우주라는 장소나 공간이 제공하는 또 다른 부의 가치나 기회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물론 우주 산업이나 해당 과학 기술 분야의 경우 최첨단 산업이라는 인식과 더불어 구체적인 기술력이 있어야 실행할 수 있다는 명분과 현실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이는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지원도 중요하며 기업들의 투자전략이나 방식도 필요하며, 때로는 이에 걸맞는 인재양성이나 연구개발 등의 행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거나 기술력을 활용해서 구체적인 성과달성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우주에 도착한 투자자들> 여전히 대중적인 관점에서 어려운 점도 많고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 과연 투자가치나 기회적인 요소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러한 변화상이 주는 사람들의 인식이나 구체적인 성과나 기술력 등을 활용해서 접근하고 있는 다양한 주체들의 현황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잘 몰랐던 우주 분야 및 산업, 인프라에 대한 이해도나 우주투자라는 용어가 왜 부각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가늠해 보게 된다. <우주에 도착한 투자자들> 새로운 형태의 투자 패러다임으로도 볼 수 있고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으로도 평가할 수 있다. 우주투자 및 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전망과 예측치,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어쩌면 마지막 남은 투자의 기회적인 요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책의 구성 또한 탄탄해, 많은 분들에게 구체적인 우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나 우주투자의 중요성을 자세히 알려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