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
전인구 지음 / 차이정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를 바라거나 꿈꾸는 사람들은 많지만 실제 부를 이루거나 더 나은 형태로 주도적인 설계 및 관리를 하는 분들은 잘 없다는 점에서 우리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제약, 필요한 조건 등이 많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세븐>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항상 뜬구름 잡는 소리로 들렸던 부분에 대한 현실성이나 할 수 있는 방안이나 전략 등을 소개하며 다양한 사람들이 말하는 경제적 자유의 본질, 그리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기 위한 필요한 조건이나 학습력, 구체적인 배움을 행동하는 실무관리 부분에서의 역량 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

일단 기본적인 경제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책을 마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에서 말하는 투자전략이나 마인드, 정보의 경우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지 않는다. 이미 누구나 알만한 부분에 대한 강조, 또는 행동하는 가치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지만 이를 통해 우리는 실제 배움의 가치를 경험이나 행동력으로 승화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부를 쌓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 이를 체감하게 된다. 이는 경쟁사회에서 사람들이 남들에게 알려주지 않는 자신 만의 비법으로 볼 수도 있고 기본적 가치를 바탕으로 전혀 다른 방식을 선택해 서로 다른 결과의 차이를 마주하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입장차이, 개인차이가 나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책을 통해 기본적인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성을 도모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왜 경제나 금융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시장변화나 환경적 요인, 다양한 위험관리나 변수 등에 대해서도 주도적인 관리나 대응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가치의 중요성, 배움의 의미를 확실히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저자가 말하는 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세븐>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설정하기보단 꾸준히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하는 확실한 투자정보나 전략이 맞는지 등을 비교하며 더 나은 형태로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한다.

이는 일정한 배움과 반복적인 행위, 직접 행동하며 배우는 경험적 내공을 통해 실패나 위험의 리스크를 줄이며 더 나은 형태로의 성장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경제적 자유나 부의 성공, 그리고 모두가 바라는 투자전략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우리는 무엇에 몰입하거나 관리하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하며 필요에 따른 수정전략, 새로운 트렌드나 가치에 부합하는 유연한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판단해 보자. <세븐> 지금도 계속되는 사람들의 부에 대한 공부와 배우려는 자세,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판단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경험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