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설명으로 한번에 이해할 수 있는 보안의 기본
Miyamoto Kunio.Okubo Takao 지음, 이영란 옮김 / 위즈플래닛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화의 시대를 맞이해 우리는 해당 분야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으며 실무에 종사하는 분들부터 이를 업으로 영위하거나 활용하려는 분들에게 보안 및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갈수록 부각되고 있다. 이 책도 단순히 보기에는 컴퓨터 및 모바일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지만 책을 통해 배우며 보안의 기본이 무엇이며 해킹 및 달라지는 관련 환경과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장점이 존재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는 관련 지식기반 기술이나 연계되는 산업의 변화상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그림 설명으로 한번에 이해할 수 있는 보안의 기본> 해당 분야의 전공자나 종사자의 경우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지만 방대한 지식의 범위나 양으로 인해 일반적인 관점에서 해석하거나 활용하기에는 한계도 명확하게 존재하는 분야이다. 특히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활용도나 다양한 운용체제 및 기술의 존재는 더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고, 갈수록 진화하는 보안문제나 해킹문제는 우리의 일상에서부터 활용하거나 대응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알아두면 반드시 사용하게 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물론 전문적인 용어나 개념 등으로 인해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거나 공부를 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밝히고 싶은 책이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보편화, 대중화로 인해 누구나 쉽게 인증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이로 인한 보안의 노출이나 위험성도 함께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중적인 관점에서 이를 어려워 하거나 활용하기가 어렵다고 평가하는 분들도 존재한다. 일정 부분 배우면서 활용해 볼 수 있는 보안 및 해킹 관련 분야 가이드북, 또는 IT 분야와의 연계성, 파생효과, 해당 직업군의 경우 어떤 형태로 전문성을 갖고 있거나 그 미래가치 또한 함께 존재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간결하게 배울 수 있고 생각보다 기본적인 부분만 잘 확인하거나 알아두더라도, 자신의 업이나 커리어 관리에도 긍정적인 효과와 결과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 설명으로 한번에 이해할 수 있는 보안의 기본> 이론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실무 상황에 맞는 활용법,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거나 다양하게 존재하는 정보와 지식을 더 나은 형태로 사용하며 일정한 결과와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까지 얻을 수 있는지,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보게 된다. 글보다는 그림과 데이터의 요약, 쉽게 볼 수 있는 통계치의 추정과 활용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점이나 구체적으로 보안과 해킹이 무엇을 상징하며, 어떤 형태로 의미부여 및 해석 등을 해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커리어 관리를 위해 활용해 보자.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나 모바일 기기 활용 등 기술적인 역량을 확실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명확한 보안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실무 종사자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