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설득해야 마음을 움직이는가 -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켈로그 MBA 협상 수업
빅토리아 메드벡 지음, 박수철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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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살면서 느끼는 배움의 중요성과 경험의 필요성, 하지만 이를 제대로 구현하기란 현실적으로 쉬운 일이 아니며 더 나은 방법과 전략이 존재하지만, 실무에서 당황하지 않고 표현하는 것도 굉장한 노력과 철저한 관리를 요구하기도 한다. 이에 이 책은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유용하며, 구체적으로 나를 위한 실무 자기계발법, 또는 항상 따라오는 사람관계에서 어떤 형태로 성과달성 및 소통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며 활용할 것을 권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누구나 설득을 당하는 기분이 든다면 거부감이 들 것이며 상대에 대한 신뢰보다는 자신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며 왜 이렇게 호의를 베푸는지 의심부터 하게 된다. 이에 소통의 가치는 더욱 부각되며 더 나은 방식으로의 접근이나 비즈니스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인간적인 면을 보여준다면 같은 일을 하거나 일처리 방식에 있어서도 불신보다는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상대의 니즈나 원하는 것을 파악하며 이에 대해 언급해 주는 행위 만으로도 많은 부분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자신 또한 원하는 결과에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정보와 지식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상대를 속이거나 기만하는 행위로는 신뢰감을 잃을 수 있고 원하는 결과보다는 다양한 위험과 변수에 빠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명심해야 한다. 그래서 솔직함을 바탕으로 표현하는 화법, 또는 정공법을 통해 자신의 의사를 확실히 세우는 단계, 목표를 더욱 구체화 하면서 상대와의 교감이나 공감, 소통의 자세를 바탕으로 모든 일처리의 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그리고 상대가 원하는 것에 대해 내가 어느 정도까지 해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철저한 계획과 필요한 계산을 바탕으로 더 나은 협상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어떻게 설득해야 마음을 움직이는가>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인간관계에서의 처세나 비즈니스 상황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성공적인 과정과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과 비즈니스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어떤 업에서는 전문성을 요구할 수도 있으나, 결국 사람관계에서 중요한 것은 신뢰이자 기본을 망각하지 않는 경영전략과 처세가 더 필요할 것이다. 어쩌면 이 책은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말하는 책으로 보이나, 인문학적 가치가 왜 절대적이며 중요한지, 그리고 시대변화와는 다른 의미로 왜 불변의 가치로 남아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잘 표현한 책으로 볼 수 있다. 어떤 형태로 설득해야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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