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해주지 못한 말들 - 타투이스트 연의 꽃 처방
연 지음 / 봄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 힘들다는 느낌, 내가 부족하다는 감정 등이 생긴다면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삶의 방식과 변화의 중요성에 대해 읽으며 공감해 보자. 세상은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은 정신없이 살아가며 타인에 대한 배려나 위로의 가치보다는 자신에게 몰입하며 새로운 기회를 찾거나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이를 사람들의 무지나 잘못으로 탓하기보단 어쩔 수 없는 변화의 시대라면 나에게 더 몰입하거나 관리하는 마인드의 전환 등을 통해 삶에 대해 성찰하거나 더 나은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이 주는 가치는 명확하다. 자연적 현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다는 점과 살아가는 이야기, 일상적인 요소에 공감하며 소통하는 의미의 중요성, 그리고 이어지는 자신에 대한 점검과 자존감 수업, 나아가 남들에게 보여지는 자신감이 무엇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이 바라는 삶의 변화와 성장, 성공적인 가치관의 정착 등에 대해서도 진지한 자세로 판단해 보게 된다. 어떤 의미에서는 힐링과 치유, 극복의 의미를 전하고 있고, 또 다른 면에서는 자연스러움, 흘러가는대로 살아가는 모습 자체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투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사회가 만든 사람의 정의와 규격화 된 인재의 단상, 또는 타인들의 평가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면서 자신에게는 아무 것도 해주지 않는 잘못된 삶의 방식으로 인해 고통받는다면, 책을 통해 이제는 스스로의 대한 몰입과 새로운 선택, 변화에 필요한 용기있는 마음관리나 감정관리는 무엇이며, 이를 주변인들이나 인간관계에서도 어떻게 표현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내면이나 정서, 심리적 가치에 있어서의 변화상에 대해 주목하며 더 높은 수준의 삶, 내가 바라는 인생 자체를 설계해 볼 것을 권하는 느낌이다. 


스스로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인정, 이를 통해 나를 아끼면서 타인도 이해하며 사랑까지 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의미에 대해 우린 잘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일상이나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적용해야 하며 내가 바라는 삶이 무엇이며, 나는 누구이며 어떤 존재인지, 이에 대해서도 명확한 정의를 내리지 못했다면 이 책을 통해 읽으며 치유와 힐링의 느낌과 더불어, 나라는 존재에 대해 계속해서 판단하며 더 나은 삶의 방식이나 방향성 설계에 대해 몰입해 보자. <나에게 해주지 못한 말들>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힐링에세이집으로 추천하고 싶다. 특히 현실의 지침, 관계에서 오는 피곤함 등 심적으로 힘든 분들에겐 괜찮은 의미를 제공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