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전면개정판
민성식 지음 / 원더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부동산 관련 직업의 유형과 종류, 그리고 사람들이 준비하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에 대한 생각은 단순할 것이다. 중개인이나 관리인 정도로 생각하며 이론적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실무적 역량을 강화하는 그들의 모습이 쉽게 보일 지도 모른다. 하지만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모든 직종과 업종이 성장하거나 변화하고 있는 만큼 관련 분야에 대해서도 보다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생각하는 판단력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이 주는 유의미한 가치, 바로 부동산 관련 분야의 직업과 취업에 대해 말하며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는 특장점 또한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인중개사나 감정평가사 등 사람들이 익숙하게 들었던 직업만을 생각하겠지만, 최근에는 인공지능과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전문가들이 존재하며 이들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장이나 상권분석을 하며 부동산 시장 자체의 패턴을 주도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도 기존의 업에서 진화한 사례도 있지만 새롭게 접근하며 신기술을 접목시켜 일정한 성장이나 성과를 낸 사람들도 존재한다. 결국 다양한 길을 통해 부동산 분야를 바라보며 자신에게 맞거나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그런 니즈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책에서도 이론적으로 우리가 배웠던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하지만 이론적 기본기를 바탕으로 어떻게 새로운 직업으로 정착시키거나 내가 그 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도전하는 방향성, 트렌드적 요소를 고려해서 접근하는 방법론을 함께 알려주고 있다. 기본적으로 개인의 역량이나 능력에 따라 수익이 결정될 정도로 최근에는 고도화, 심화된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단순한 중개인이나 관리자의 역할을 초월해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을 분석하며 이를 부동산과 결합시켜 일정한 과정이나 결과를 만들어내는 업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현실적으로 중요한 임금이나 보수, 수수료 등의 개념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구분지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시장을 장악하며 이끄는 사람들은 전통적 방식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고 정부정책에 따라 매우 유동적인 흐름으로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큰 틀의 변화에는 여전히 시일이 걸릴 것으로 판단하지만 모든 분야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기존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해석하는 순간, 실수나 오류를 범할 수 있기에 책을 통해 배우면서 부동산 관련 직업의 취업에 대해 냉정하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판단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관련 책을 통해 부동산이 주는 다양성에 대해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