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커피콩 한 알 - 긍정적인 변화를 쉽게 만드는 방법
존 고든.데이먼 웨스트 지음, 황선영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소하게 읽히지만,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방법론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이다. 단순한 발견이 주는 삶의 엄청난 변화, 그저 생각없이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 물론 생계를 위한 바쁨이나 누군가를 책임지거나 부양한다는 의미적 해석, 이를 폄하할 의도는 없다. 하지만 누구나 안주하는 순간, 발전은 커녕, 정체될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이나 트렌드, 패턴을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 누군가로부터 자유를 구속받거나, 시간적 제약에 빠져, 매우 어려운 삶을 이어나갈 것이다.

책이 주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책에서 언급되는 단순한 발견이나 기존의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이를 자기관리의 일종으로 해석하며, 누구나 잠재력을 발현시키거나, 또 다른 누군가를 통해 배우는 모방학습, 불필요한 언쟁이나 비교의식, 열등감 등을 내려놓고, 결국 긍정적 가치나 용어들을 실생활에 활용하며, 내가 변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의미, 살아있다는 느낌도 받을 것이며, 왜 진작에 하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나 후회의 감정도 교차할 것이다.

인간은 후회의 동물, 망각적 사고를 가졌다고 했던가, 누구나 완벽할 수 없고, 항상 발전을 추구하거나, 일정한 관리나 동기부여를 통해 내면관리, 이어지는 육체적 버팀이나 일의 가치를 깨닫는 순간, 엄청난 속도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나의 성장이나 발전에 저해되는 요소, 사람들이 존재하지만, 이를 전략적으로 판단하며 활용하는 순간, 부정의 감정이나 결과 또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너무 멀리서 내 인생의 행복이나 미래적 가치를 찾기보단, 지금 당장 현실을 인정하며, 어떤 것부터 바꿔야 하는지, 현실적인 접근도 중요할 것이다.

마음관리나 내면관리, 이는 타인들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이미지나 브랜드화가 가능하며, 결국 실무적 역량강화나 비즈니스적 관계에서 이기는 전략이나 늘 성공하는 패턴에 주목하며, 왜 성공한 사람들이 철저한 루틴이나 자기관리에 집착했으며, 시대가 변해도 왜 이런 가치는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생각했다면, 변화를 위한 실천적 행동을 통해, 구체적인 보상이나 자신 만의 성공적 결과에 주목해야 한다. 책을 통해 이런 가치들을 배울 수 있기에, 가볍게 만나지만, 확실한 메시지를 전해받게 될 것이다. 커피콩 한 알이 가져온 작은 변화와 긍정의 모습들, 만나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