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 - 항공사에서 가르치는 항공승무원 업무중국어
조승좌 외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와의 관계를 고려해도, 미래를 생각해도 중요한 국가가 바로 중국이다. 정치적인 문제나 경제적인 관계를 차치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개인이 느끼는 그 나라에 대한 이미지나 해당 국가의 언어에 대한 관심도가 될 것이다. 영어는 기본이 된 세상, 그렇다면 다른 스펙이나 자기계발, 혹은 차별화 전략으로 또 다른 외국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어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하는 언어인 중국어, 우리는 단면적으로 어렵다, 복잡하다 등의 이미지를 갖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생활에서 활용하며 배우는 외국어 공부법에 주목해야 한다. 이 책도 그런 관점에서 최대한 쉽게 말하는 비즈니스 중국어를 소개하고 있고, 기본적인 중국어의 소개, 공부법을 통해 현지인과 말이 통하는 어학공부, 결과적 자기계발을 고려한 중국어 공부가 무엇인지 말하고 있다. 해외여행의 보편화, 외국어 구사능력의 필요성, 현실적으로 가장 빠른 자기계발의 지름길 일 것이다. 책을 통해 중국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업무상 중국어를 배워야겠다고 느끼는 분들 등 다양한 개인들이 도전 할 만한 가치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항공승무원 중국어라는 말답게, 철저한 회화 위주의 공부법, 시간이나 현실적인 문제로 학원을 다니거나, 따로 비용을 투자해 공부하기 어렵다면, 이 책을 통해 독학으로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철저하게 중국어 회화 위주의 공부법, 말하기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다. 비즈니스 중국어라서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이나 구문을 통해, 최대한 쉽고, 활용 빈도가 높은 순으로 책을 구성하고 있기에, 혼자 공부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책을 통해 기본적인 중국어 실력을 쌓고, 자신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표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하며 자기계발에 활용하려는 의지를 가져 보자. 어떤 언어를 배우더라도, 중요한 것은 재료가 아닌, 개인의 노력과 관리에 있다는 점을 잊지 말고, 책을 통해 실무 비즈니스 중국어, 독학 중국어 공부법, 혹은 회화나 스피킹 위주의 공부법은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실용적인 방법론과 책을 통해 배우는 이론적인 부분을 결합시켜, 최대한의 결과를 내도록 노력해 보자. 비즈니스 중국어 공부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