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을 위한 한글 워드 한번에 끝내기 - 가장 쉽게 배우는 워드프로세싱 입문서
밍모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시대는 점점 변하고 있고, 이제 인터넷 사용은 보편적인 문화, 기본적인 단위가 되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며, 다양한 업무를 소화하며, 나름의 업무평가나 결과를 만들기도 한다. 물론 요즘 세대들의 경우, 인터넷에 익숙하며,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한글, 문서, 오피스 등으로 대변되는 문서작성에 익숙하며, 모바일 등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를 즐기거나, 전자상거래, 업무적 활용 등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사용능력은 정보격차 만큼이나 실력의 편차가 존재하며, 아주 초보적인 단위, 기초적인 수준에서 한글워드를 사용하는 사람들부터 전문적인 활용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업무적 역량을 심화단계로 잘 이끌어 내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어차피 우리 사회는 경쟁을 요구하며, 개인의 능력이나 역량에 따라 보상을 받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결국 미루지 말고, 영어공부 만큼이나 중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개인적 관리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의 취지도 여기에 부합하고 있고, 특히 실무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한글워드 사용법이나 기초적인 부분을 다지고 싶은 분들, 혹은 초보적 단계에서 컴퓨터 활용 자체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관련 분야를 소개하며, 도움되는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라고 말한다. 문서작성이 기본이 된 사회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역량이라고 말하지만, 실제 사용하는 방법이나 업무적 연결과정을 볼 때, 생각보다 서툰 사람들이 많고, 이를 잘만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무적 업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파생되는 다양한 활용능력에도 도전하며, 실무적으로 중요한 자기계발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직접 활용하며 가이드북으로 사용하길 권하며, 일시적인 접근이 아닌, 일관성있게 계획을 세우며 계속해서 따라하며 몸이 기억하도록 하는 학습법이나 업무와 연결지어 필요한 기술만 배운다는 목적으로 활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며 컴퓨터나 인터넷 활용 자체에도 익숙해 질 것이다. 또한 글로 된 설명보다는 그림이나 이미지화를 통해 쉬운 이해를 돕고 있기에, 책을 통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컴퓨터 활용능력, 역량 자체를 높인다는 마음으로 만나 보길 바란다. 바쁜 직장인을 위한 한글워드 한번에 끝내기, 관련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