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권 시대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심형석.황성규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존의 부동산 투자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진보정권이 들어선 최근의 흐름이나 정책들을 볼 때, 어떻게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극대활 것인지, 혹은 관리적인 차원에서 안정적인 관리나 투자를 할 것인지, 고민되는 시기입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절대적이며, 정책에 굴하지 않고 투기적인 성향을 보이며, 부동산 시장의 거품을 만드는 세력들도 존재합니다. 물론 내집 마련의 접근, 서민들은 절대적인 자산이자, 소소한 투자를 통해 수익을 거두는 현실적인 여건 등을 고루 반영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언급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상황과 동향, 새롭게 떠오르는 투자법, 트렌드적 요소나 전문가들이 말하는 위험성과 실패확률, 반대급부적인 성공투자법을 함께 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보투자자나 입문자들에겐 다소 버겁게 느껴지는 다양한 용어들이 있지만, 부동산을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접근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정보와 지식을 함께 쌓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이론적 공부와 실무적 투자경험, 실패를 거울삼아 실수를 줄여나가는 과정으로 봐야 하며, 어떤 종목이나 물건에 투자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명확화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이미 부동산 시장은 거품이라는 말이 많고, 집값 하락도 현실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인구와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세대, 경제활동의 주축 세대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권과 상권, 번화가나 시외지역, 미개발지대 등 다양한 용도에 따른 가까운 미래의 방향성을 검토해야 하며, 때로는 발품을 팔거나 중개사를 통해 정보를 얻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고착되어 있는 모습이 강한 부동산 시장, 하지만 실시간으로 정보는 공유되며, 빠르게 급변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주식 만큼은 아니지만, 가격급등이나 급락이 일어나는 원인도 여기에서 기인한 현상입니다.


또한 국내 부동산 상황의 한계점, 과부화 현상을 고려할 때, 새로운 투자처로 해외 부동산 투자를 장려하는 사람들도 있고, 실제 성공투자로 이어진 경험도 많습니다. 책에서 언급되는 베트남 부동산 시장, 일본의 고급화 부동산 전략은 우리의 미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국내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정책적인 영향을 많이 받고, 보수적이며 폐쇄적인 모습이 더 강합니다. 무조건적인 해외 부동산 투자보다는 제대로 알고, 소액투자나 간접투자의 형식으로 활용하며,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해 보입니다. 이 책을 통해 진보정권 시대에 살아남는, 혹은 투자할 수 있는 방향적인 조건들이 무엇인지, 배우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