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직장 대신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다
이권복.이은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 식을줄 모르는 열기입니다. 시대가 변해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고, 실제로 성공투자와 사례를 통해, 부를 이룬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정보가 보편화되고, 공유의 시대로 접어들수록, 경쟁은 치열해지며 사람들의 주장과 예측, 전망은 엇갈리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만의 기준과 중심을 잡고, 부동산 수익을 노릴 것인지, 또한 관련 투자정보나 재테크 활용법 등 고민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 책은 직장대신 부동산에만 올인해서 성공을 거둔 사례를 바탕으로 부동산 시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소한 경매투자, 소액투자, 부동산 물건의 구분법, 입지조건이나 상권에 따른 금액차이, 수익형 부동산과 차익형 부동산에 대한 언급, 가장 중요할 수도 있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부동산 시장과 정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느끼는 투자불안이나 위축, 정책에 따른 반응까지, 쉽게 설명하고 있는 점에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입니다. 사실, 부동산 투자는 정답이 없습니다. 기회의 장이기도 하지만, 운이 따라야 하는 것도 있고, 아무리 실무적 경험과 내공, 이론적 공부를 이뤘다고 하더라도, 무조건적인 수익창출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끌고 갈 수 있고, 도시개발이나 계획, 신도시와 개발규제나 완화에 따른 지역의 발전상 등을 분석하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이를 통해 다른 분야로의 선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가치있는 영역입니다. 자본의 규모는 크지만, 최근에는 소액투자나 물건을 바탕으로 부를 이루는 사람도 많고, 기존의 뻔한 방식이 아닌, 새로운 접근, 재테크적 활용인지, 투자와 투기의 대상인지, 구분도 모호한 점이 많고, 관련 세법개정이나 현황, 세금 관련 정보와 지식은 알면 알수록, 도움되는 정보입니다. 또한 내집 마련은 누구나 생각하는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과 공부가 왜 필요한지, 이 책은 다시 한 번,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물론, 버블에 대한 걱정, 집값 하락이나 정부의 규제로 인해 손해를 걱정하는 비관적 예측도 많지만, 경제를 이해하고 공부하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재설정하거나 계획한다면, 소소한 수익창출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정보에 민감한 만큼, SNS의 적극적인 활용, 경제신문과 친구가 되어야 하는 이유, 관련 책을 읽고, 전문가의 투자방법을 참고하는 법, 중개사무소를 활용하는 팁 등 누구나 들으면 알지만, 실천하기 힘든 행동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쩌면 나만의 투자구조나 규칙도 설정할 수 있는 부동산재테크와 경매투자, 관련 분야에 대한 깊이있는 공부가 될 것이며,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을 통해 부의 성공과 부자를 꿈꾼다면, 읽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