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 - 공격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마케팅과 세일즈의 영업전술 교본
심지민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의 발달, 다양한 상품의 존재, 자본주의의 성장, 이는 치열한 경쟁사회를 낳았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직업이나 생계에서 열심히 살고 있고, 모두가 성공을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높아진 규제도 있고, 진입조차 엄두가 안나는 산업도 많습니다. 그래도 생각만 해서는 안되며, 행동으로 실천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합니다. 모든 분야나 산업에서 비슷한 가치가 통용되는 이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공감력을 키우는 일, 경험을 통해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 다양한 변수에 대응하는 힘, 쉽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철저한 관리와 전략적인 접근, 영리한 대응을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홈쇼핑을 통해 영업력, 협상력을 높이며,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한 저자의 생각이 담겨져 있습니다. 마케팅이 무엇인지, 영업은 어렵다, 판매와 매출상승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편견들, 이런 것을 자신감과 대중소통을 통해, 위기나 어려움을 뚫고 열심히 살아가는 저자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스스로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사람들, 남들의 경험이나 조언에 너무 의존하는 사람들, 일단 해보고 실패를 하더라도, 경험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가 다변화 될 수록, 경쟁은 불가피하며, 자신만의 영업력이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자신감을 바탕으로 시장을 읽는 냉정함, 고객들의 반응을 통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타사 제품과 비교해 확실히 드러낼 수 있는 차별성, 경쟁력에 대한 연구, 이는 기본에 입각한 변화의 추구, 아주 미세한 차이라도 놓치지 않고 이뤄내는 결과물, 발상의 전환이 가져올 엄청난 부가가치까지, 누구나 시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업이나 속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진심과 공감,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을 철저히 관리하며, 부담스럽지 않게 접근하는 행동력, 다소 까다롭고 귀찮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도전과 즐기는 자세, 우리가 배워야 하는 자세로 보입니다.


항상 어떤 상품이나 제품을 기획할 때, 최악의 상황까지 설정하며, 철저한 준비를 하는 점, 이를 위한 정보나 지식을 위한 개인공부와 자기관리,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믿고 당당하게 능력을 보여주는 표현력까지, 홈쇼핑이라고 다소 가볍게, 혹은 쉽게 느끼는 분들에게 새로운 신선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의 일이나 성과에 대한 평가는 너무 쉽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작 자신들은 엄두조차 내지 못하면서 말입니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쉽게 할 수 없는 분야에 대한 공부, 이를 통해 삶과 성공, 인생 등 다양한 분야로 전이시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홈쇼핑과 마케팅, 그리고 세일즈, 영업까지,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생각과 경험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보탬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