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 행보 2016 윤종신 [2CD] - 2017년 캘린더+양장 포토북 커버 및 아웃박스 월간 윤종신 4
윤종신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윤종신 행보2016 Part 2 [작사가 콘서트 live Part 2]


#이 글을 쓰기 전에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엔 윤종신 행보2016 앨범에


수록된 작사가 콘서트 Live Part 2를


듣고 리뷰를 써볼려고 합니다


부족해도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출발하겠습니다


#Track List


1.You Are So Beautiful


live 앨범의 첫번째 곡으로써.. 윤종신 앨범에도 수록된


곡이다..


아무래도 라이브 버전으로 들어서 그런지 윤종신의


고음이 더욱 두드러졌다는 생각을 노래를 들으면서


알수 있는 곡이 아닐까 싶고...


2.말꼬리


행보 2011 윤종신에 수록된 곡으로써... 원곡은 정준일이


보컬에 참여했는데 이번 live 버전엔 작사가로 참여한


윤종신이 직접 불렀다...


확실히 보컬이 바뀌어서 그런지 같은 노래이지만 느낌이


다르게 다가온다는 것을 알수 있게 해주었고...


3.치과에서


행보 2010 윤종신에 수록된 곡으로써.. 나름 현실적으로


담는 가사가 눈길을 끌게 하는 가운데 치과에


가본 분들이라면 공감할수 있겠다는 생각을 들으면서


할수 있게 해주었다..


라이브 버전으로 들어도 나쁘지 않은 것 같고


4.잘했어요


윤종신 8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이번 live 앨범에서


만날수 있는 곡이다...


윤종신 표 발라드의 진수를 만날수 있는 가운데 무언가


울림을 준다는 것을 이번 live 버전을 들으면서 


들게 해주었다..


5.나의 안부


윤종신 10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역시 이 곡 역시


이 live 앨범에서 만날수 있는 곡이다..


live 버전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수 있는 가운데


원곡도 다시한번 들어봐야겠다는 생각 역시 


하게 해준 곡이었다..


6.모처럼


윤종신 8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이 앨범을 통해서


알게 된 곡이다...


아무래도 이 앨범을 통해서 알게 된 곡이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이 앨범에서 좋아하는 곡 중의 하나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고


7.전역하던 날


윤종신 7집에 돌아오던 날이라는 제목으로 수록된 곡으로써


이번 live 앨범에 수록되면서 제목도 바꿨다..


이 곡 역시 이 앨범을 통해서 알게 된 곡인 가운데 곡의


묘한 분위기와 live가 잘 어우러졌다는 생각을 노래를


들으면서 할수 있게 해주었다



8.그리움 축제


행보2012 윤종신에 수록된 곡으로써 원곡은 호란이 보컬로


참여했지만 이 앨범에서는 윤종신이 직접 노래를 불렀다...


여성보컬이 참여한 곡이라서 어떻게 소화할까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윤종신만의 색깔로 잘 소화해주었다는 생각을


들으면서 할수 있게 해주었다


9.오랜만에


1998년에 나온 박정현 1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윤종신이


작사가로 참여했는데 이 앨범에서는 윤종신이 직접 노래를


불렀다..


역시 여성뮤지션이 원곡을 부른 곡을 어떻게 부를까라는


생각을 할수 있었던 가운데 노래를 듣고 나니 역시 윤종신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할수 있었다..


무언가 절절한 감정이 노래안에 잘 담겨져 있었고


10.미행


나윤권 2.5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이 앨범에서는 작사가로


참여한 윤종신이 직접 노래를 불렀다..


워낙 명곡이라 원곡도 많이 들었던 가운데 윤종신씨가


부른 라이브 버전도 나쁘지 않긴 하다...


11.해변 Mood Song


윤종신 9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무언가 해변에 와있다는


느낌을 라이브앨범을 들으면서 더 들게 해주었다...


12.고속도로 로맨스


역시 윤종신 9집에 수록된 곡으로써... 이 앨범의


마지막 곡이다. 아무래도 신나는 곡이라서 그런지


관객들의 반응도 노래에 고스란히 담긴 가운데


가볍게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곡이긴 하다



#이 글을 마무리하며


행보2016의 두번쨰 파트 '작사가 Live Part 2'


내가 몰랐던 곡도 이 앨범을 통해서 안 것도 있는 가운데


이제 행보2017에서는 어떤 곡들이 기다릴지 솔직히


궁금하긴 하다


아무튼 나의 부족한 글도 이만 줄여볼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