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박 (John Park) - Knock [1st Mini Album]
존 박 (John Park)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존박 미니앨범 [Knock]

#리뷰를 쓰기 전에

이번에 쓸려고 하는 앨범 리뷰는 슈퍼스타K2에서

준우승을 하면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은 가운데

김동률이 소속된 회사로 간 존박의 첫 데뷔앨범이자

미니앨범 [Knock]에 대한 리뷰를 써볼려고 한다..

부족해도 이해해주시길 바라면서

 

 

#Track List

 

#1.Falling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존박이 이 곡의 프로듀싱과 작사를

맡았다는 것이 눈길을 끌게 해준 가운데 확실히 잔잔하면서도

담백한 느낌을 살릴려고 했다는 것을 들으면서 느낄수 있었다..

나름 들을만한 곡이라는 것 역시 느낄수 있었고.. 존박이 이 곡

프로듀싱할때 고민 많이 했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2 왜 그럴까

김동률이 작사,작곡해준 곡으로써, 1번 트랙에 비해서 더 잔잔해진

느낌의 노래 분위기와 깊은 존박의 노래가 나름 잘 조화를 이루었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 이게 아닌데

2번 트랙과 함께 김동률이 작사,작곡한 곡으로써 집에 돌아와서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한 행동을 떠올리며 괴로워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노래에 담았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노래가

더 슬프다는 느낌이 들게 해주었고..

 

#4 Good Day

아이유의 <좋은 날>을 작사해준 김이나씨가 이 노래의 작사를 맡았고

김형석씨가 작곡해준 곡이다.. 그래서 2,3번 트랙과는 다르게 밝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Good Day를 한글로 풀면

좋은날이니.. 아무튼 좋은날 데이트를 준비하는 남자의 설레이는 마음을

노래에 담았다는 것을 알수 있는 가운데 아무래도 즐거운 일이 있을때

즐거운 일이 있길 바랄때 이 노래를 들으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 역시 해본

노래가 아닐까 싶다

 

#5 그 노래

이 앨범의 마지막곡으로써 역시 김동률이 작사,작곡한 곡이다..

노래에 대한 추억에 대한 이야기를 이 노래에 담았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 가운데 가사를 듣다보면 누구나 노래에 대한 아련한

추억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 역시 이 노래를 들으면서 느끼게 된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그야말로 많은 관심과 주목에서 나온 존박의 데뷔앨범 [Knock]

그야말로 우리 곁에 노크를 하며 다가온 그의 담백한 음악에서

앞으로의 가능성을 만날수 있었던 가운데 앞으로 어떤 음악으로

다가올지 궁금해진다.. 그럼 나의 리뷰는 이만 줄여볼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