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션 파블로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오늘의 책은 션 파블로의 Speak Simple입니다. 제가 나름 영어 회화 공부에 관심이 있어서, 다른 유튜브 영어 선생님의 영어 회화책을 구매해서 공부하고 있었는데요. 좋은 기회에 이 책을 출판사로부터 선물받아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총 100개의 Day로 구성되어 있고 하나의 Day가 문장 훈련, 대화 연습이라는 두 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바로 영어 문장과 한국어 문장이 한 번에 보이지 않게끔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의 뜻을 먼저 유추해보고, 그 다음에 우리말 문장이 뒷면에 나와있습니다. 이 단순하고 약간은 의아한 구성이 생각보다 효과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보통 영어 문장이 위에 오고 그 바로 아래에 한국어 문장이 있는 구성에 친숙합니다. 한 페이지에 영어와 한국어가 함께 있으니 보고 싶지 않아도 바로 아래에 있는 한국어 해석을 볼 수밖에 없게끔 구성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영어와 한국어를 완전히 분리해놓음으로서 한국어 문장만 보고 영어 문장을 자신이 외웠는지 스스로 테스트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정리해보면, 회화 독학에 특화된 책이라는 겁니다.

또, 실제로 영어 회화를 독학으로 공부하다 보면, 많이 듣는 이야기가 원어민이 일상적으로 자주 쓰는 표현은 암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원어민이 실제로 쓸 법한 굉장히 일상적인 표현들을 정리해주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숏츠에서 단시간 안에 다양한 표현을 알려주는 느낌과 흡사합니다. 숏츠와 달리 이 책은 좀 더 상세하게,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제공하는 mp3 파일은 AI를 활용한 영어 대화였기 때문에 아쉬웠지만, 원어민의 발음의 강약과 뉘앙스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0개의 Day 단위로 망각방지 장치라는 객관식 영어 문제가 출제됩니다. 10개의 Day를 끝내게 되면 이 객관식 영어 문제를 충분히 풀 수 있게 됩니다. 이 문제들은 한국식의 영어 교육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한 번 재밌게 풀어보고 지나갈 수 있는 파트입니다. 다른 영어 회화 책과 비교해서 이 책은 우리가 알 수 없는 원어민들의 일상적인 표현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한 페이지에 영어 혹은 한국어로만 편집한 구성이 더 쉬운 영어 회화 독학 공부를 도울 것 같습니다.
#책 #서평 #서평책 #영어 #영어회화 #영어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