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 1
서문다미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1999년 8월
평점 :
품절


사실 END가 순정지에 연재되기는 했지만 순정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군요;순정이란 정의가 없긴 하지만,순정이라고 하기에도.소년물이라고 하기에도 좀 아닌.그런 작품입니다.

END를 알게된것은 제가 자주다니는 웹진에서 사람들이 평가를 했었는데,엄청 좋은평가여서 기억하고있습니다.그림체도 좋고해서 관심가지고 있던터에,END연재중단.END살리기 운동.END공동구매등으로 여러번 계속 듣게되었고,큰맘먹고 내용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전권 구입했습니다. 그래도 별 후회없던 작품이었습니다.정말 잘그린 작품이더군요.END에 얽힌 이야기.사실 1권은 꽤나 실망했습니다.이야기 전개도 그렇고,별로 독특한면도 없고,캐릭터도 그저그런..그러나 3권부터 재미가 확 달라지더군요.

3권과 4권을 가장 추천합니다.END의 재미는 3권부터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3권에서 4권까지 나오는 4호의 이야기.정말 몰입하게만든 얘기들이었습니다.후반부의 내용은 거의 공포수준.정말 몸서리쳐지던 내용이었죠. 4호의 얘기가 끝나고나서 김이 상당히 빠진듯한 느낌이었지만,그래도 4호가 한번 나온이상 계속 재미있게 흘러가더군요.뒷이야기가 무척이나 궁금한 작품입니다.뒷이야기가 궁금해서라도 계속 모을만한 작품이라고 할수 있군요.4호 이야기 이후 충격을 줄만한 내용은 없었지만,그래도 꾸준히 재미를 주는 작품입니다.

추천합니다.이런작품이 연재중단되다니...이슈를 보시는분들은 도대체 왜 END를 밀어주시지 않은건지 아쉽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