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물치전 1
이유정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보통 만화를 생각하면서 보면 충격을 받을만한 작품이다.처음부터 뭔가 이상하게 시작하는 작품이다.내가 처음으로 본 이유정님 만화인데,정말 독특한 느낌이었다.`역시,이유정표만화..를 만들만한 사람이군'이란 느낌이라고 할까?

가물치전이라는 꽤나 독특한 제목이고,간략한 줄거리를 보면 `평범한 주인공 가물치에게 어느날 미소녀가 배달..'이라고 되어있어서 너무 흔한 미소녀난입물인것만 같았는데,전혀!아니다.그런 만화였으면 별로 뜨지 못했을것이다.

다본 소감은 역시 이유정님이다..정말 독특한 전개이다..라는 느낌이었다.이만화는 5권임에도 불구하고 처음과 끝이 엄청나게 다르다.전혀.같은만화가 아니라고 우기면 정말 그렇게 믿을만할정도이다.2권인가 3권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나고나서 모든게 뒤바뀌어 버린다.성격도 꽤나 변하는것같다.종이만봐도 처음에는 말도 거의 안하고 어눌하게 하더니,후반에는 말도 술술 잘하고 밝은 성격이라는 느낌이 되어버렸다.

주인공은 처음에는 엄청나게 약하지만,후반에는 무지막지하게 강해진다.하지만 무적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치명적인 약점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무적이라고 할수없다.너무 주인공이 강해질때나오는 벨런스문제는 없는것이다.

상당히 흔한 소재이면서도 불구하고,엄청 독특한전개로 사람들에게 극과극을 평가받을만한 만화이다.평범하고 밝기만한 얘기를 원하신다면 비추천.독특하고 색다른 스토리를 원하신다면 꽤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