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는 100까지 셀 수 있어!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수 세기 편 스토리수학 6
이범규 글, 윤정주 그림 / 비룡소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100까지 수를 세는 방법을 아주 재미있게 알려주는 동화에요.

 

전래동화 이야기를 접목시켜서 읽으니 더욱 흥미를 가지는것 같았답니다.

 

큰 수를 셀 때는 묶어서 세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된 책이에요.

 

 

 

 

묶어세기는 초등학교 1학년 과정에도 나오기 때문에 초등전에 미리 읽고 가면 도움이 많이 될듯 해요.

 

 

 

 

 

 

 

숲 속 마을 키키, 두기, 포코가 모여서 진짜 물고기가 보고 싶다며 바다로 가기로 했어요.

 

 

 

 

" 물고기는 나도 좋아하는데, 나좀 데려가면 안될까?" 하며 친구들을 부러운 눈으로 쳐다봐요^^

 

친구들과 책속에서 재미있게 놀자고 했네요^^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던 중에 어미 게에게 키키가 엉덩이를 물렸어요.

 

친구들의 대화가 웃겨요.

 

"토껴라!", "간식 챙겨라!"

 

 

 

 

지나가던 거북이 대감의 귀는 사오정귀인가 봅니다^^

 

"뭐라고? 토끼라고? 간이라고?"

 

토끼의 간을 구하러 온 참이던 거북이 대감은 귀가 솔깃해졌지요.

 

 

 

 

우여곡절 끝에 친구들은 고래배에 실려 거북이 대감과 함께 용궁으로 가게 되었어요.

 

멋진 바닷속 풍경을 구경하면서요~

 

 

 

세 친구들이 물고기를 누가 더 빨리 세나 시합하는 모습을 보면서 덩달아 세어 봅니다.

 

아직 12까지밖에 못 세는 5살 아이지만, 엄마와 함께 물고기를 재미있게 세어 봤답니다.

 

 

 

 

키키가 묶어세기를 알려줬어요.

 

다섯 마리씩 묶어세기, 열 마리씩 묶어세기를 천천히 해 봤어요.

 

 

 

열까지 세는 게 시시해질즘 물고기 떼가 나타났어요.

 

10이상의 수를 세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제법 손가락을 이용하면서 엄마와 함께 수 세기를 했답니다.

 

 

드디어 용궁에 도착하자 친구들의 간을 내놓으라며 분위기가 살벌해졌습니다.

 

용왕님의 어지럼증이 너무 심했거든요.

 

위기대처능력이 탁월한 키키가 용왕님께 어지러운 이유가 동물들이 이리어지 어지럽게 몰려다녀서 그렇다는걸 알려줍니다.

 

그러면서 열 마리씩 줄 맞춰 다니게 하는게 좋겠다고 합니다.

 

열씩 나란히 줄을 맞추니 용왕님 어지럼증이 사라졌어요.

열 새우, 스물 불가사리, 서른 물고기등 동물들이 줄지어 다니기 시작했어요.

 

 

 

 

 

 

 

이름들을 들으면서 자기도 새로운 이름을 지어야겠다면서~~^^

 

"나는 하나 ㅇㅇ 야!!!"

 

"내가 열개 있으면 열 ㅇㅇ지??"

 

바로 응용을 하는 멋진 아들이네요^^

 

 

세 친구, 거북이 대감, 용왕님은 다함께 수 세기 시합을 했어요.

 

100까지 묶어세기의 진수를 보여주네요^^

 

책을 보면서 묶어서 수를 세는 방법과 함께 다양한 수 세기를 반복적으로 재미나게 해 보았답니다!!

 

 

 

 

 

 

부록으로 있는 스티커 활동으로 빈칸을 채우면서 수 세기도 해 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