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규칙 편 스토리수학 5
이범규 글, 윤정주 그림 / 비룡소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비룡소 스토리수학 시리즈 중 이번에는 <규칙편>을 읽어보았답니다.

 

이번에도 역시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규칙'에 관해서 배울 수 있어서 거창한 독후활동은 필요가 없었어요.

 

책 속에 규칙에 관한 개념을 익히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아주 잘 나온답니다.

 

 

 

 

 

봉봉 마녀가 이번에는 꼬치 축제를 연다는 소식에 친구들이 모두 신났어요.

 

봉봉 마녀성에 도착했더니 성의 무늬가 빨강, 파랑, 빨강, 파랑 무늬에요.

 

병사의 옷은 파랑, 노랑, 파랑, 노랑 무늬 옷을 입었어요.

 

그림과 함께 어떠한 규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요.

그런데 세 친구들은 입구에서부터 들어가지 못하게 되었어요.

 

왜 일까요?

 

알고 봤더니 다른 동물 친구들의 옷이 모두 빨강, 초록, 빨강, 초록의 무늬로 된 옷을 입고 있었던거에요.

 

친구들은 뚝딱뚝딱 두 가지 색 옷을 만들어서 입고 통과 했어요.

 

 

 

 

포코는 보라, 검정, 보라, 검정

 

두기는 초록, 검정, 초록, 검정

 

키키는 파랑, 검정, 파랑, 검정

두 가지 색의 무늬로 옷을 입은 다른 친구들과 신이 나서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한참을 놀고 있는데 봉봉 마녀가 맛있는 꼬치를 줘요.

 

햄과 떡이 번갈아 있는 햄떡 꼬치였죠^^

봉봉 마녀가 햄덕 꼬치만 계속 만들어서 주자 친구들은 질려버렸어요.

 

봉봉 마녀는 구두쇠라고 투덜거리자 봉봉 마녀는 세 친구를 끌고 어디론가 갔어요.

 

깊은 함정에 빠져서 정신을 차리니 눈앞에 세 개의 사다리가 보였어요.

 

 

 

 

<경고문 : 규칙이 없는 사다리는 중간에 끊어집니다.>

 

 

 

 

1번, 2번, 3번 사다리 중 규칙이 있는 사다리는 노랑, 파랑, 빨강이 순서대로 있는 3번 사다리였어요.

 

친구들은 차례차례로 3번 사다리를 타고 무사히 함정을 빠져 나올 수 있었답니다.

 

 

 

 

이번에는 먼지를 털기 위해 박자를 맞추기로 해요.

 

머리, 어깨, 무릎, 발

 

 

 

 

책 곳곳에 규칙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보게 되네요~~^^

세 친구는 변장을 하고 다시 성 안으로 들어가요.

 

성에서는 '최고 꼬치 꽂기 대회'가 열렸어요.

 

세 친구는 알방구바브떡 꼬치를 만들어서 최고의 꼬치가 되었어요.

 

메추리알 , 방붕토마토, 고구마, 바나나, 브로콜리, 떡으로 만든 꼬치죠~~^^

최고의 꼬치 상으로 오색구름 기차를 받았어요.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신기한 기차였죠~~~^^

※ 스토리가 정말 자연스럽고 일단은 참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책을 읽을 때 몰입하는 게 눈에 보이거든요.

 

일상생활 속에서 익힐 수 있는 수학의 기본 개념들을 이렇게 재미있는 동화로 만나니 더욱 효과적인 것 같아요.

 

봉봉마녀가 연 꼬치 꽂기 대회하며, 규칙이 있는 사다리,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규칙이 있는 무늬의 옷을 입어야 하는 등

 

아주 기발한 아이디어로 뭉친 내용 같아서 좋았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활동거리를 찾고 집안 구석구석 숨어있는 규칙을 찾아낼 때면 순간순간 깜짝 놀라기도 한답니다.

 

정말 유아수학의 첫 그림책으로서 비룔소 스토리수학이 강자인 것 같습니다!!

 

 

'최고의 꼬치 꽂기를 우리도 부록으로 있는 스티커로 활동을 해 보았어요~~^^

스티커 활동으로 규칙에 관해서 자연스럽게 배우면서 재미있게 활동을 하는 시간이었네요.

 

 

 

 

누나와 한참 그림을 그리고 놀더니 규칙 놀이를 함께 했어요.

 

자동차를 그리고,,,,,,,(캠핑카를 그린 거라네요~~^^)

 

자석패턴블록으로 나름의 규칙을 정하며 차를 꾸며 주었어요.

누나가 그려준 새들을 보면서 모양, 색깔별로 규칙을 만들어줬어요.

 

멋진 작품이 탄생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