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2
박현숙 지음, 지우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중 최고의 방법은 어떤 방법일까요?

 

저희 신랑은 우스갯소리로 "초코*이를 전한다."라고 하네요^^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는 아이들이 친구들 사이에서 마음 상하는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하면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고 친하게 잘 지낼 수 있을지를 보여준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딸은 요즘 자기 마음대로만 하는 친구가 있어서 속상하다면서

 

이 책을 읽기 전에 활동지 첫장을 풀면서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말을 한다' 라고 적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편지를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내 마음을 잘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미지를 좋아하는 형진이는 교실에서 미지와 투닥거립니다.

 

미지는 잘 씻지도 않고 지저분한 형진이가 마음에 안 들었던 것이죠.

 

그런 속사정도 모르고 형진이는 자기를 더럽다고 한다고 기분 나빠해요.

 

 

자꾸 자기와 부딪히는 미지가 얄미워서 형진이는 반 단체 채팅방에서 미지 흉을 봅니다.

 

미지는 형진이가 자기를 흉본 내용이 속상해서 다음날 눈물을 쏟아 냈어요.

 

결국, 선생님까지 알게 되어 미지한테 '괜찮아' 소리를 들을 때까지 사과를 해야했어요.

형진이는 진심으로 사과를 하기 위해서 무슨 문제든지 해결을 해 준다고 자부하는 해결 도사 우민이에게 가서 도와 달라고 했어요.

 

우민이는 정말 해결 도사일까요??^^

 

형진이에게 손 편지 쓰기를 권합니다.

 

전화나 문자를 하는 것 보다는 손 편지를 쓰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형진이도 생각을 하고 사과의 편지를 쓰기로 합니다.

 

 

형진이는 종이 한 장을 쭉 찢어서 달랑 한 줄 '네 흉을 봐서 미안해.' 라고 쓰고 나니 더 이상 쓸말이 없었어요.

 

차라리 욕을 쓰라면 잘 쓸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로는 잘 쓰지던 욕이 손 편지로 쓰려니 그것도 잘 쓰지지가 않았어요.

 

우민이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안녕, 미지야,

 

거짓말을 해서 미안해.

 

네 흉을 봐서 미안해.

 

앞으로 너와 친하게 지내고 싶어.

 

 

이렇게 세 줄 완성 후에 거짓말을 한 행동에 대한 사과의 글도 썼어요.

 

 

형진이의 마음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편지를 쓰다 보니 정말 미안한 마음이 드는 거에요.

 

그리고 하지 않은 행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이 무척 속상하고 억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거에요.

 

손 편지를 쓰면 진심이 담기고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다는 걸 배우면서

 

앞으로 친구들에게 편지를 자주 쓰야겠다고 말을 하네요.

 

 

"나도 편지를 받으면 기분이 정말 좋아!! 편지는 사과할 때도 쓰지만, 상대방을 기쁘게 해 줄 때도 쓰면 좋을 것 같아!"

형진이와 미지는 편지를 주거니 받거니 해요.

 

편지를 배달할 때는 우표를 꼭 붙여야 하는데, 형진이는 형이 제일 아끼는 편지를 글쎄 미지 편지에 붙여서 줬어요.

 

한바탕 난리 후에 편지로 사실대로 이야기를 하고 귀한 우표를 다시 받을 수도 있었답니다.

 

편지를 자꾸 쓰던 형진이는 점점 착한 아이가 되네요.

 

반에서 항상 혼자서 놀던 기석이라는 친구에게도 편지를 써서 친하게 지내자고 합니다.

 

 

<편지>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하고 강한지 잘 보여주네요.

 

요즘 같이 기계 문명에 익숙해져서 마음을 전하는 것도 무미건조한 시대에 가까운 사람에게라도 편지를 쓰면서

 

마음을 한번씩 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