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불, 빨간불! - 교통 안전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김미미 글, 김세영 그림, EBS 미디어.한국어린이안전재단 감수 / 아이맘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번개파워 번개맨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교통안전>

 

 

 

 

EBS 인기 방영작 번개맨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총 출동했네요^^ 

캐릭터들의 특징을 정말 잘 살려낸 일러스트에요.

색감도 눈에 확 띄게 했구요.

단연 최고는 우리의 번개파워 번개맨^^

 

동생은 번개맨이 최고라고 하고!!

누나는 별이와 땡이가 최고!라고 합니다^^

 

번개맨이 들려주는 교통 안전에 관한 이야기에 빠져 봅니다.

교통 신호등을 보는 법과 함께 길을 건널 때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들을 번개맨 친구들과 함께 배워볼 수 있어요.

언제나 사고뭉치인 나잘난과 더잘난!!!!

어쩜 차를 몰고 다닐 때도 이렇게 위험하게 몰고 다닐까요?

도서관에 가던 땡이와 달이는 골목에서 갑자기 쌩 달리던 나잘난과 더잘난의 차를 피하느라 큰일날뻔 했어요.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를 건너던 달이와 땡이는 손을 높이 들고 막 건너려고 합니다.

 

"친구들, 멈춰!"

갑자기 어디에선가 번개맨이 나타났어요.

 

번개맨은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를 건널 때 유의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일단 횡단보도 바깥쪽에 멈춰서 왼쪽, 오른쪽, 왼쪽을 차례대고 살피고,

자동차들이 모두 멈춘 것을 확인한 후에 손을 들고 건너야 한다고 말이에요.

 

그냥 손만 들고 건너는게 방법은 아니죠~

우리 아이들, 꼭 주변을 한번 잘 살펴보고 건너는 습관을 길들이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책 속에서는 꼭 명심해야 할 사항들을 이렇게 굵은 글자로 표시해 두어서 아이들의 눈에 띄게 했어요.

반복적으로 몇번 읽어 볼 필요성이 있네요.

 

땡이의 수수께끼! 시간~~^^

 

"횡단보도에서 무슨 색 신호등이 켜졌을 때 건너야 할까?"

 

아이들에게 물으니 "초록색" 이라고 정확하게 정답을 말하네요~~^^

 

길을 건널 때 초록불로 바뀌었다고 바로 길을 건너면 안되요~

나잘난 더잘난 같은 신호를 무시한채 쌩 달리는 차들이 많으니깐요.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었다고 바로 뛰어가면 안 돼.

초록불이 켜졌어도 자동차가 멈춘 것을 꼭 확인하고 건너야 해."

 

<번개맨이 들려주는 안전이야기>

 

길을 다닐 때 지켜야 할 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우리 아이들 안전은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을 해야겠어요!!!

 

 

 

<아빠, 엄마 안전 가이드>

 

부모님들을 위한 안전 가이드는 안전 불감증을 벗어나기 위한 정보들이라 책임감을 갖기 위해서라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