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물 비교 도감 어린이 자연 비교 도감
윤주복 글.사진, 류은형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과 식물을 무척 좋아하는 감성 풍부한 7세 딸~~~

이 책이 나오자마자 '딱!! 우리 아이가 볼 책이네~~' 하고 신청을 했지요.

이 책은 여느 식물도감과는 다르게 비슷한 두 식물을 비교해서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는 책이랍니다.

 

그래서 책 제목도 "식물비교도감" 이지요.

 

소제목 그대로 서로 닮은 두 식물을 비교 평가하는 책이지요.

쉬운 설명의 글과 함께 디테일하고 선명한 사진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도감이랍니다.

 

 

 

좋아 동글이 이 책을 잘 읽기 위한 활용팁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볼 때 도움이 많이 되네요~~^^

차례를 쭈욱 보는데 제가 몰랐던 식물들도 많아서 궁금하기도 했어요.

 

 

 

 

 

 

좋아 동글이 여느 식물 관련 자연관찰 책 못지않게 자세하게 그리고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편집과 구성이 아이들도 엄마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두 식물을 비교해 가면서 보는 재미 또한 있구요!!

 

 

 

 

 

좋아 동글이 두 식물을 비교해 가면서 볼 수 있는 상세컷이랍니다^^

잎, 열매, 씨앗, 꽃모양 등등 자세하게 비교해 가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관찰 할 수 있어요.

7세 딸 아이가 보면서 "아~~이건 이런점이 다르구나" 하면서 양쪽 페이지를 돌아가면서 보더라구요~~^^

 

 

 

 

 

 

 

좋아 동글이 꽃을 좋아하는 아이라 꽃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눈을 떼지 못하더라구요~~^^

자기가 생각했던 거랑 다른 부분도 찾아 내면서

식물들의 신비로운 세상을 관찰하는 중이랍니다!!

 



 

 

 

 

 

좋아 동글이 열매들의 구조들도 파악하고, 생김새가 어떻게 다른지, 주변에서 볼 때의 느낌 등을 말하며

식물도감 책에 흠뻑 빠지고 있어요~~!!

 

흔히 볼 수 있었던 식물들에는 친근감을 가지고, 자주 보지 못했던 식물들에는 호기심을 보이네요~~^^



 

 

 

 

 

좋아 동글이 우리 딸 <작약>에 매료되었나 봅니다.

이 페이지를 복사를 해 달라더니 뭔가를 그리고 꾸미기 시작합니다!!ㅋㅋ

 

"엄마, 내가 작약의 느낌을 그려볼게~~!!"



 

 

 

좋아 동글이 열심히 오리고 붙이고 엄마도 모르는 뭔가를 꾸미고 있네요~~^^

 




 

 

 

좋아 동글이  작약은 겨울에 줄기가 말라 죽는 풀이라는 내용을 읽고

말라 죽지 않도록 단단하고 영양분 가득한 흙속에 심어 주었다는 스토리를 가진 그림이네요^^

 

사실,,

'작약' 이라는 이름이 생소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함박꽃'으로 불리우는 그 꽃이네요~~~^^

 

꽃이 크고 탐스러워 붙여진 이름......

작약처럼 함박웃음 띄는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좋아 동글이 겨울왕국 앓이는 언제쯤 식으려나~~~~

 

작약의 꽃잎은 '엘사'

모란의 꽃잎은 '안나'를 닮았다고 하네요...

 

"왜그렇게 생각해?"

 

" 엘사는 모든걸 얼게 만드는 마법이 있었지만, 안나의 사랑으로 힘이 사라졌고,

안나는 얼었다가 엘사의 사랑으로 녹아잖아~~~!!"

 

"둘은 닮았어~~~!!"

 

식물비교도감 한권으로 사랑의 힘을 배우게 되는 위대한 책이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