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보푸리
다카하시 노조미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따뜻한 그림책 한권을 아이랑 읽었네요.

제목처럼 따뜻한 털 스웨터에서 일어나는 보풀처럼.......

주인공 친구는 스웨터를 제일 좋아해요. 제일 친한 친구가 보푸리죠.

옷이 더러워져도 갈아입기 싫을 정도로 애착을 많이 가져요.

다른 옷들은 보푸리가 없기 때문이죠.

 

어느날, 엄마의 심부름을 가던중 보푸리를 잃고 말았어요.

보푸리가 다 풀어져 버린 사실도 모른채 집으로 돌아왔어요.

털실 뭉치가 되어 버린 보푸리를 찾아서 집으로 돌아오자

엄마가 뜨개질을 시작합니다.

눈깜짝할 사이에 제일 좋아하는 스웨터가 돌아오고,

보푸리도 돌아옵니다.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가 애착을 느끼는 물건에 대한

엄마의 한없이 깊은 사랑을 배우게 되네요.

 

우리집 7살 꼬마 공주도 애착을 가지는 물건이 하나 있지요~~^^

바로 손수건!!!

애기때부터 손수건을 꼭 쥐고 다니더니 지금까지 손에서 놓질 않아요.

잠들기 전 손수건 냄새를 한번 맡고 잠이 들지요.

책을 읽으면서 쉽게 동화가 되는가 봅니다.

 

​"난 손수건 잃어버리거나 엄마가 손수건을 빨면 정말 속상한데,

보푸리를 잃어버려서 얼마나 속상할까?"

 

손수건이 시꺼멓게 때가 타도 절대 못 빨게 해서 자는 틈에 몰래 빨곤 하지요.

다음날 일어나서 부드러운 감촉이 사라지고 빳빳해진 손수건을 던지면서

짜증을 내곤 합니다.

이렇게 물건에 애착을 가지는 것이

성장과정 중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지요.

저 역시 어렸을 때 베갯깃을 만지고 자는 버릇이 있었으니.....

그때 그 감촉은 아직도 느껴질 정도네요~~

 

주인공 친구가 보푸리를 가장 친한 친구로 생각하고 애착을 가지듯

손수건에 대한 애착으로

이 세상에서 엄마 다음으로 제일 좋은 친구라고 말하는 딸을 보면서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자라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간결한 문장에 깔끔한 일러스트의 조화가 책을 읽는 내내

다른 생각이 들지 않게 해주는 것 같아요.

짧은 내용이지만,

이들의 시선에 맞춘 전개로 충분히 공감을 얻는 것 같습니다.


자기와 같은 주인공 친구를 보면서

'나는 올바르게 자라고 있구나!' 하는

바른 가치관 형성과 자존감 상승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