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 누가 그랬을까? - 수 개념 익히기 그림 퀴즈 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귀도 반 게네흐텐 글.그림 / 삼성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책으로 다른 그림 찾기 놀이 게임을 했네요^^

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그림 퀴즈북이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반대말 놀이, 크기 비교, 양과 수 비교 등등

해볼 텐데 이 책과 함께라면 정말 좋아할 듯 해요!!

그림의 문장이 전부 묻는 형식의 퀴즈라

아이가 더 흥미를 가지는 것 같네요.

약간의 승부 근성(?)도 엿볼 수 있는~~~^^

 

7세 딸은 정말 쉬운 책이지만, 그림과 글을 보면서 두뇌 트레이닝 한번 더 해보게 되고, 28개월 아들은 수 인지 활동으로 엄마랑 잼난 시간 보냈어요!!

 

친근한 동물 캐릭터들이라 더욱 몰입하고 집중하면서 책 읽기를 할 수 있어요. 동물들 표정도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책이 이렇게 간단한 퀴즈형식으로 반복이 되어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어요.

질문 속에 수의 기본적인 개념이 다 들어가 있답니다.

그림과 묻는 글을 매칭시켜야 하니 아이들 두뇌 회전도 빨라지고,

초집중 모드로 되는 것 같아요!!

그림들이 깜찍해서 아이들 흥미유발 최고에요 





 

 

 7세 딸이 책을 다 읽고 한 말이

 "아~~그래서 책 제목이 머리가 좋아지는이구나!!" 였어요^^

자기가 생각 하기에도 머리가 좋아질 것 같은가봐요~~ㅎㅎ

요즘 읽기를 조금씩 해서 스스로 읽으면서 맞는 그림을 찾았어요.

 

[가장 뚱뚱한 펭귄 / 가장 날씬한 펭귄] 부분에선....

가장 뚱뚱한 엄마 / 가장 날씬한 엄마로 바꿔가며~~~ㅠㅠ

사실 뚱뚱한 편은 아니나, 요즘 배가 나온 관계로 펭귄 같다고 놀리던 차에~~

 

 

28개월 동생한테

 "00야~~~엄마는 뚱뚱한 배야,, 누나는 날씬한 배고~~~"ㅠㅠ

못 말리는 7살 공주랍니다!!

동생한테 잊지 못할 수 개념 인지 활동을 해 주네요!!


 

 

 

 수 개념 뿐만 아니라 상황에 대한 퀴즈도 있어서 한참을 보고 있어요.

그림의 색깔이 똑같아서인지 다소 이 부분에선 조금 지체되는 모습을~~^^

그래도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하더라구요.

 

[뿌지직 똥을 싼 얼룩말은? / 선물 상자를 든 얼룩말은?]

두뇌 트레이닝 확실하게 되었을꺼에요^^



 

 

뒷 페이지로 갈수록 난이도가 좀 올라가요.

제가 봤을 때 이 책에서 우리 아이한테 최고의 난이도 였던 부분이었네요!!

정말 눈 한번 안 떼고 책에만 집중해서 찾고 있어요.

 

[커튼을 열고 있는 돼지 중에 커튼을 닫고 있는 돼지는 누구일까?]

; 결국은 커튼을 닫고 있는 돼지를 찾으면 되는 부분~

 

답을 찾고 나더니,,

"아~~커튼을 닫고 있는 돼지를 찾으면 되는거였네!!"


 

 

 

28개월 동생이 더 활용하면 유익할 책일 것 같아요.

동생은 사진 찍는걸 왜 그리 싫어하는지 카메라만 들이대면

잘 하다가도 도망을 가버리네요.ㅠㅠ

간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책 읽기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