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것질이 좋아! 또래랑 토리랑 : 계몽사 성장발달 그림책 4
강중위 외 지음, 디자인브리지 외 그림 / 계몽사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계몽사의 또래랑 토리랑 중 두번째로 만나본 책은 '군것질이 좋아' 입니다.

신체운동, 건강에 관한 부분인데요~

 

아이들이 군것질을 엄청 좋아하지요? 그런 심리를 잘 반영한 책이랍니다.

짧은 내용 속에 우리 아이들의 일상과 심리를 잘 반영하고 있답니다.

 

맛있는 것을 보면 참지 못하고, 밥 보다 달달한 군것질을 더 좋아하는 또래를 보면서

아마도 동화되지 않나 싶어요.

배탈이 나서 엄마 등에 엎혀서 병원에 다녀온 또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제부터 우리 아이들은 바른 식습관도 형성하고

저금하는 습관도 기르게 될 꺼랍니다^^

 

주인공 또래는 밥 대신 군것질을 넘 좋아해요.

아빠가 저금하라고 준 돈으로 친구들과 함께 군것질을 하는 못말리는 아이죠^^

 

 

 

떡볶이며 아이스크림, 수박 등등 군것질을 많이 하더니 그만 배탈이 나고 말았어요.

 

 

 

병원에 다녀온 후 또래가 달라졌어요.

이제 밥도 잘 먹고, 용돈을 받으면 저금하는 착한 아이가 되었답니다^^

 

 

책 활동 

 

 

**또래 이야기를 들으면서 온몸으로 반응하는 26개월 아이랍니다^^**

 

군것질 좋아하는 자기 자신과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걸까요?

맛있는 음식이 책에서 계속 나와서 좋아서 그런 걸까요?

아파서 병원에 가는 장면을 보고는 "아퍼요?" 하면서 울먹이면서

'호호' 불어 주기도 하네요~~~

 


 

**누나는 오늘도 동생을 위해 인형극을 준비한답니다.** 

 

군것질거리도 직접 그리고, 오리고, 붙이고~~~^^



 

**막대인형 만들기** 

 

주인공들은 책에 있는 사진을 그대로 복사했어요..그래야 이야기에 더 집중 할 것 같아서요^^

코팅해서 나무 젓가락에 붙여서 막대인형으로 만들었답니다!!

누나가 그린 다양한 먹거리 괜찮지 않나요^^



 

**엄마가 들려주는 막대인형극** 

 

엄마의 이야기에 열심히 집중을 하고 있어요.

밥 잘 먹는 아이가 되겠다고 약속했답니다^^



 

**6세 누나의 막대인형극** 

 

누나의 창작을 가미한 '군것질이 좋아' 이야기에도 흠뻑 빠졌네요.

그리고, 책 내용을 다시 한번 요약해서 알려주면서

밥을 먹지 않고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강조하네요^^

(엄마가 보기에는 누나도 이 책을 좀 생각하면서 읽어야 할 텐데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