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타 스카우트 : 크리스마스 대작전 ㅣ 동화로 읽는 웹툰
김영리 글, 조현아 원작 / 다산어린이 / 2025년 11월
평점 :
12살의 서평
여러 명에게 선물을 전하는 이브의 노력이 대단하다. 추운 겨울에 차가운 눈을 뭉쳐 만든 눈사람에서 나온 이브! 그 이브는 차가운 눈으로 만들어 준 어린이에게 보답을 하고 싶은 것이 시작이었다. 하지만 1000개의 선물이나 전한 것이 조금은 신기하기도 하고, 노력이나 끈기도 엄청 대단하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크리스마스 파티 때에는 모두가 한곳에 모여 어우러지니까 따뜻한 온기가 책의 밖까지 느껴지는 것 같다. 사과도 다 하고 친구들, 마을 사람들을 모두 모아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보내니까 방금 말한 것처럼 따스한 온기가 책 밖까지 느껴진다는 것이 이것 때문이다.
그리고 이 책의 크리스마스는 눈처럼 차갑지 않다. 등장 인문들이 다 다르지만 따뜻한 것만은 같은 온도로 표현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순간이 따뜻하고 다정한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로 찾아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떠올라 늘 차가울 거라고 생각했던 나의 생각을 완벽히 뒤집어 버렸다. 차가운 밖의 모습만 있지 않고 따뜻한 안의 모습만 보여준 것이다. 그래서 오히려 새로운 이야기로 흥미를 얻었다. 그렇기에 더욱 신비롭고 흥미롭게, 재미있게 읽었다.
따스한 크리스마스를 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으면 좋겠다. 따스한 크리스마스의 온도를 느끼기에는 이 책이 최고인듯하다.
한여름에 만난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네이버 웹툰 원작, 조현아 작가님의 [산타 스카우트]가 푸른문학상 수상 작가 김영리 작가님의 글로 새롭게 태어나 다산어린이에서 출간되었다.
가제본 서평단으로 먼저 만나본 작품이었는데, 드디어 정식 출간본을 받아보니 감회가 새롭다.
무엇보다 어린이 서평단 45인 명단에 우리 아이 이름이 함께 실려 있어서 정말 감동적이었다.
가제본을 보내주시고, 정식 출간 후에도 완성본을 다시 챙겨 주신 출판사 다산어린이의 세심한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요즘 이렇게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출판사는 정말 드물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할 따뜻한 동화 한 권을 만났다. 바로 네이버 웹툰 원작, 조현아 작가님의 『 산타 스카우트 』이다.
이 책은 단순히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아니다. 주인공 노아가 우연히 예비 산타 이브를 만나 읽어버린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아 나서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담고 있다. 친구들과 선물을 훔치려다 굴뚝에서 영혼이 분리되는 엉뚱한 시작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예비 산타의 등장, 시간제한 미션 등 신선하고 기발한 상상력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아이들의 눈을 반짝이게 할 요소들로 가득하다.
비록 배경은 차가운 겨울이지만, 책 속 등장인물들의 관계와 서로를 향한 따뜻한 마음이 이야기 전체에 온기를 불어넣는다. 아이들은 노아와 이브의 여정을 따라가며 진정한 선물의 의미, 소중한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귀한 경험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웹툰 원작답게 생동감 넘치는 연출이 동화책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어, 초등학생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이야기에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흡입력 있는 전개 덕분에 독서가 서툰 아이들도 즐겁게 완독할 수 있을 것 같다.
『 산타 스카우트 』는 단순히 즐거움만을 주는 것을 넘어,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의 소중함과 베풂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우리 아이와 함께 이 따뜻한 크리스마스 판타지를 읽으며 올겨울,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산타스카우트
#다산어린이
#다산어린이출판사
#서평단
#서평
#조현아원작
#김영리글
#동화
#동화로읽는웹툰
#네이버웹툰
#연의편지
#웹툰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