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유럽 이야기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가 되는 시리즈에서 유럽이야기가 나왔네요^^

한국사, 세계사 등을 좋아하지 않아 모르는 것도 많고,,,나이가 들면서 세계사, 한국사가 궁금해져

제가 먼저 보고 싶어 펼쳐드니 아이가 관심을 보여 함께 봅니다^^

 

집에 있는 몇 권의 공부가 되는 시리즈 겉표지가 양장인데

속지가 두껍고 무게가 있다보니 겉지가 속지와 떨어져 곤란했었는데

유럽이야기는 겉지가 얇아 떨어질 걱정없어 좋네요^^ 



  유럽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을까?

유럽지도에서 나라들을 찾아보니 수도까지 적혀있어 참 좋네요



  유럽은 어떻게 태어났을까?

유럽이라는 말은 그리스로마 신화에 나오는  페니키아의 공주 에우로페의 이름이라네요

유럽이름의 유래에서부터 지금까지의 유럽을 대략적으로 이야기해주고

프랑스, 영국, 독일, 네덜란드,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그리스, 스위스,

 스페인, 스웨덴,  러시아, 체코와 슬로바키아, 폴란드, 헝가리 나라별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책장을 넘기며 익숙한 사진들에 반가워하며 재밌는 이야기에 몰입하네요

처음엔 자기가 알고 있는 사진 중심으로 책을 보다가 다시 돌려보기를 여러번~

이렇게 반복하다 보면 재밌게 책을 보며 공부가 되겠네요^^







즐겁게 책보며 유럽공부하기 좋은 책~

공부가 되는 이야기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