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잣말하는 아이 어린이 감성동화 시리즈 3
김진완 지음, 이지야 그림 / 하늘아래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 후 발표하는 시간이 많아진 아들에게 꼭 읽혀주고 싶었던 책이 도착했네요

표지를 오래도록 보다 동섭이와 같이 손가락등을 따라 해보더니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동화의 속 그림들이 조각 조각 모아 앞, 뒤 간지를 꾸며 놓았는데

이 간지만 봐도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아들 이 간지도 오래 보네요^^



학교 발표시간에 동섭이는 발표할 이야기를 많이 생각해 보지만

정작 앞에서는 얼굴이 빨개지고 떨며 말을 더듬거리다 발표시간이 끝이나네요...

 

동섭이가 쓴 그림책의 주인공 콧물도깨비 진민이가 속상해 하고 있는데

여자친구 리리가 진민이를 달래주는 것을 질투해 리리를 거울에 가두는데,,,



화가 난 거울 속 씩씩한 동섭이~ 부끄럼쟁이 동섭이를 만나게 됩니다

동섭이가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거울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동물 친구들을 만나 동물들에게 이야기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가며

콧물도깨비 이야기를 재밌게 들려줍니다

 

이제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

씩씩한 동섭이와 함께 친구들에게 콧물도깨비의 모험이야기를 해주는 동섭이가 되었답니다^^





덜덜 떠는 동섭이의 모습이 기억에 남았다며 동섭이가 되어 몸으로 직접해봅니다^^

 

동물들이 동섭이에게 발표 잘하는 방법들을 하나씩 따라해보기도 하고

지금 학교의 모습과 비슷한지 자주 들춰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