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세계 명화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라고 주변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냥 그림과 제목을 매치시키며 내 나름 해석을 해왔던 나,,,아들도 같은 모습이었네요,,,

 

공부가 되는 세계명화라,,, 세계명화들이 묶여있어 좋은데 거기에 다양한 재미까지~

아들과 그림을 보며 그림 속 많은 이야기들에 대해 알게 되니 더 재미있어하고

명화를 볼 때마다 명화 속 이야기가 더 궁금해하네요^^

 

아이들에게 명화를 보여주면 좋은이유~

명화감상은 상상력의 영혼과 교감하는 것,,,알고 보면 더 잘보입니다

정말 알고 보니 더 잘보이네요^^



 화가들의 이야기, 시대적배경, 작품의 화법들,



 아르놀피니의 결혼의 그림을 보고 임신한 여인인데 결혼이라,,,이때도 혼전임신이,,,?

그러나 옆에 그림 속 결혼과 관련된 상징들의 설명을 보고는 이해가 갔어요

임신이 아니라 결혼의 풍요로움을 나타내기 위해 배를 볼록히 했다네요^^

모나리자는 왜 눈썹이 없을까요?



 바벨탑의 전설 이야기도 있고~

울아들에게 익숙한 성당그림과 성모상 그림도 많이 있어 더 반가워하네요^^

 

저처럼 세계 명화가 그냥 그림으로만 봐졌던 분들~

아이와 보며 이야기 나누기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