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나는Yo 5
안토니오 텔로 지음, 강신규 옮김, 아르만드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노벨사이언스에서 본 아인슈타인 과학자의 표지를 보고 반가워하는 아들^^

 세계를 움직인 역사적인물들이 자기 자신의 이야기기를 직접 들려주는 "나는yo" 시리즈
위와같이 6권이 있고 계속 출간된다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상상력이 풍부한 공상가로 작은 회사를 운영하는 아버지
피아노를 즐겨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르쳐 주신 어머니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아인슈타인을 존중해 준 동생

다섯살 때 아버지가 주신 나침반이 아인슈타인의 호기심을 일깨워 주었다네요
이렇게 작은 것에도 많은 의미가 있는 아이들~
울아들은 무엇에 호기심이 듬뿍인지 궁금해지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독일의 권위적인 교육방식에 적응을 못했던 아인슈타인,,,
이탈리아 밀라노, 페스탈로치의 교육방법에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졸업 후
대학에서 같은 학교에 다니던 밀레바와 함께 공부도 하고 결혼도 하고

과학만큼 음악을 좋아한 아인슈타인 음악을 들으며 복잡한 과학문제도 풀곤 했다네요 
 우주와 물질에 호기심을 바탕으로 양자이론을 연구하고 상대성 이론도 만드시고^^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1,2차세계대전을 보며 과학자들이 전쟁을 도와 사람을 죽이고 있다는 현실에 충격을 받고
세계 전쟁을 막고 평화를 위한 노력을 하셨답니다

아인슈타인 과학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듯
쉽게 풀어 쓴 이야기가 아인슈타인 과학자를 잘 알게 해주네요^^

그림으로 친근하게 느껴지는 아인슈타인 과학자의 모습과
사진의 모습을 보며 아인슈타인을 잘 찾는 아들^^

아인슈타인의 아버지가 태어난 동생을 보며
"너와 신나게 놀 수 있는 아주 예쁜 장난감이지?" 라 말하는 부분을 읽을 때
"장난감,,? 내 장난감은 언제 생기지,,,?" 라 말하는 아들~~~
아이들은 아이들이 생활하는 환경 속에서
호기심과 상상력이 생기기도,,, 꺽기기도,,, 한다는 점
다시 한번 더 마음에 새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