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카이 - 별과 태양계,그 너머 숨겨진 우주 눈에 보이는 과학 3
강현옥 글, 최승용 사진, 우지현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국립과천과학관에 천체투영관 관람 후 별, 태양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된 아들
별과 태양계, 그 너머 숨겨진 우주-딥스카이를 만나 좋아하네요^^

 

외계인친구 호보와 우주인 별자리박사 시우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외계인친구가 나오니 아이가 더 흥미로워하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별자리와 밤하늘의 별자리가 계절마다 바뀌는 이유에 대해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있어요^^

요즘 밤마다 별자리 보러 나가자하는데 책의 별자리를 보고 나가 찾아보는 재미가 좋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달의 모양변화, 달 표면, 일식과 월식 등의 달이야기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여덟개의 태양계 행성의 특징에 따른 분류 이야기

별똥별, 혜성이야기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별과 별 사이 어두운 곳에 있는 '아주 먼 우주'~

'딥스카이'에 있는 먼지와 가스가 모여 있는 성운,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수백에서 수십만개의 별들로 이루어진 성단, 수천억개의 별들이 모여있는 은하 이야기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다시살펴보기에서는 우주 과학의 기초를 확립한 위대한 과학자들,

미국과 소련의 우주 개발 경쟁, 탐사보다는 실용화에 목적을 둔 우주개발에 대해 쉽게 풀이되어 있네요

 

 저 반짝이는 별과 별 사이에 까맣게 보이는 공간~머나먼 우주, 딥스카이

캄캄한 밤하늘 속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이렇게 멋진 세계가  숨어 있듯이

우리가 눈으로 보지 못하는 곳에도 많은 것이 있다는 걸 기억해 주기 바란다는 말이

과학적이야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까지 매만져주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딥스카이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사진, 그림, 만화 등으로 쉽게 이야기식으로 풀이해 놓은 책

아이가 참 좋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