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4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 개일까? WHAT왓? 자연과학편 4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그림과 내용이 너무 맘에 드는 왓시리즈~
자연과학편4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개일까? 정말 몇개일지 궁금해지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첫번째이야기> 잠자리는 멋쟁이 비행사- 저 많은 잠자리들은 어디서 왔을까?
고추잠자리, 왕잠자리, 장수잠자리, 된장잠자리, 밀잠자리, 노랑잠자리, 난쟁이잠자리,
부채장수잠자리~많은 잠자리들 생김새와 특징에 따라 이름도 참 다양하네요^^
멋진 비행사들 연못이나 냇가에서 태어나 물 바닥을 기어다니며 작은 물고기를 먹고 자라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잠자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거쳐 하늘을 비행합니다
그림이 참 예쁘죠^^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모기와 파리를 사냥하는 잠자리~ 재밌는 모습이네요^^
재밌는 그림과 이야기로 잠자리에 대해 알아보고
WHAT? 질문에 생각하고 답해보는 재미도 있고
마지막으로 하늘을 자유롭게 나는 잠자리의 고향은 어디일까요?
잠자리에 대한 설명을 보며 잠자리에 대해 정리해 보는 페이지도 참 좋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두번째이야기> 달님이 그렇게 좋니?-달밤에 달님을 보고 피는 달맞이꽃
별을 사랑하는 요정들 사이에 달님을 사랑한 요정~
하늘의 별이 다 없어져 버리고 달님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에 화가 난 제우스신이 그 요정을 별도 달도 없는 곳으로 쫓겨나고
자꾸 여위어 죽게되는데
이를 미안하게 생각한 제우스신이 요정을 꽃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주었다는 달맞이꽃의 전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해가 서산으로 기울며 놀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면 꽃이 피어
나방이 가루받이를 해주는 달맞이꽃^^
전설을 통해 듣는 자연의 이야기 참 아름답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드디어 <세번째이야기>고슴도치의 가시는 몇개일까?- 고슴도치 꼬슬이가 밤송이가 되었네
주인공 꼬슬이 배가 고파요,,,그런데 두더지가 지렁이를 다 먹다니,,,
잠시 쉬고 있는 두더지에게 몸 위로 몸을 굴려지나갔으니,,,생각만해도 아프네요ㅎㅎ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지렁이, 달팽이, 도마뱀, 개구리, 곤충, 나무열매, 과실, 채소
식물성, 동물성 가리지 않고 잘 먹는 고슴도치,,,
겨울잠을 자기 전 살을 찌워나야하는데,,,
먹고 먹히는 관계~ 고슴도치의 무기는 가시^^
오늘도 먹이를 못 찾은 고슴도치,,,달콤한 참외맛에 푹 빠져~참외서리꾼되었네요^^

WHAT? 고슴도치 가시는 태어날 때부터 나있을까요?
아들 엄마 뱃속부터 가시가 나 있으면 엄마가 얼마나 아플까,,,? 걱정하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