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욱 만화 삼국지 2 - 부러진 황색 깃발
나관중 지음, 양승욱 엮음 / 상상의날개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을 쉼 없이 즐겁게 보며
파워레인져를 보는거 같다는 아들~ 그만큼 재밌었다는 말이겠죠^^

2권을 받아들고 또 표지에서부터 푹 빠졌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1권에는 없는 손견, 원소, 동탁이 새로운 동물캐릭터로 소개되었어요~
통탁캐릭터는 어찌 저리 딱 어울리는지,,,^^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황건적과의 첫 전투~
유비의 뛰어난 지휘 아래 병사들의 활약이 만화로 재밌게 표현되어
전투장면을 좋아하는 아들...효과음 따라하며 신났습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유비의 스승 노식이 뇌물을 받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잡혀 가기도 하지만,,,
황건적을 물리치고 나라를 위해 꿈을 펼치기 위해 낙양으로 왔으나 입성은 쉽지않네요,,,
성밖에 머물다 장균을 만나 마을의 현위 안휘현이란 관직에 오르게 됩니다,,,

유비는 감사한 마음으로 부임받은 마을에서 열심히 일하는데,,,
독우라는 감찰관리가 유비에게 뇌물을 바라고 누명을 씌우려하자
장비가 독우에게 죄를 묻고 이때 나타난 유비,,,

 으앙~~~ 끝났어요ㅠ.ㅠ
3권을 열심히 찾는 아들~ 언릉 봐야겠어요^^ 

공로,,뇌물,,자리,,대접,,많은 일을 통해 유비라는 인물의 참 대단해 보입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1권에 이어 2권에서도 기대이상의 보는 재미가 더해지는 부록^^

1. 삼국지의 상식
삼국지의 무대가 되었던 후한 13주(삼국시대가 열리기직전 한나라의 행정도)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2. 한눈에 보는 중국
중국의 신화편-예사십일(영웅신화)/ 반고신화(천지창조)
1권과 같이 팬더곰이 재밌게 설명해주네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3. 재미있다! 중국어
한자 쓰는 9가지 원칙에 대해 퀴즈로 재밌게 풀면서 한자 쓰는 원칙을 익히고
원칙표의 기본순서를 예를 통해 한번 더 익혀요^^ 

4. 재밌다! 중국어
가족호칭편 회화 한마디^^

5. 동요로 익히는 중국어(가족쏭/ 곰세마리 반주)
이번에도 회화에서 배운 가족호칭을 친숙한 노래반주에 맞춰~

엄마는 마마 아빠는 빠바 언니는 제제 형은 꺼거
여동생은 메이메이 남동생은 띠디
할머니는 나이나이 할아버지는 예예

6. 한자쓰기 연습장
마지막으로 쓰기까지 완벽하게^^

삼국지 만화도 보고 중국신화도 알고 중국어 공부도 하고~
양승욱의 만화삼국지 3편으로 gogo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