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 두 번째 모험 - 화산 탈출 대작전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2
스테파노 보르딜리오니 지음, 페데리코 베르톨루치 그림, 김효진 옮김 / 조선북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디노디노와 다섯친구들~ 공룡의 특징을 살려 종류별로 볼 수 있어 좋네요^^ 
똑똑하고 귀여운 꼬마공룡 디노디노/ 높이뛰기선수 점프디노/ 바람보다 따른 파수꾼 날쌘디노/ 물고기를 좋아하는 해상구조대원 풍덩디노/ 힘센탐험대원 덩치디노  

이야기 내용은
디노디노와 친구들 세상을 여행하며 처음 발견하는 모든것에 이름지어주는 놀이를 하는데~
오늘은 이 노란열매의 이름을 지어주려는데 날쌘디노가 욕심부리며 다른친구들에게 열매를 맛보여주지 않네요,,,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비,,,

화산의 화를 잠재우기 위해 길을 떠난 다섯꼬마공룡,,, 알록달록 네개의 알도 보고...

티라노사우르스를 피해 도망치다 곰을 만나는데...
화산과 이야기를 하러 간다는 말에 자신이 곰주술사라며 화산을 달래기 위해 열매를 가져오라 해서 가져다 주는데 화산의 화는 여전해요,,,

알고 보니 열매를 곰이 다 먹고 있어요,,,
디노디노와 공룡친구들은 자신들이 화산의 화를 풀어주기 위해 직접 찾아가 과일을 화산에게 주는데,,,

화산이 폭발하고,,,동굴에서 곰을 만나 바위보트를 타고 용아으로 뒤덮인 산을 내려왔어요^^
아침에 본 노란열매 아래 아직 노란열매의 이름을 지어주지 못했는데 곰이 열매를 맛있게 먹더니 바나나라 이름 불러주네요^^

디노디노와 친구들의모험이야기~
같은 그림이지만 페이지마다 배경 그림으로 친구들의 그림이 있고 공룡들의 그림이 간간히 들어 있어 6살 아이가 책을 보는데도 지루함 없이 잘 보네요^^
디노디노와 친구들~ 점프디노, 풍덩디노, 날쌘디노, 덩치디노, 점프디노의 특징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모습이 아이들 자신이 잘하는 것을 자신있게 보여주며 함께 노는 모습 같네요^^  

내가 읽은 이야기란 페이지가 있어서
이야기 순서대로 번호 적어주며 이야기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 좋아요^^

내가 만드는 이야기란 페이지는 괴물장어와 왕게 군단의 제목과 그림있어 그림을 오려 순서짖고 이야기 꾸미는 페이지네요^^ 우선 그림조각들을 오리고~

그림을 이렇게 저렇게 순서대로 놓아 이야기 만들어 보았어요^^

이야기 순서를 달리하여 여러번 이야기를 꾸미고,
엄마, 아빠에게도 이야기 꾸며 달라더니 오늘은 이런 이야기를 꾸몄네요^^

이한이의 "괴물장어와 왕게군단"
1. 옛날 옛날 세상에서 안 살던 공룡이 살아났어요. 
2. 디노디노 친구들은 나무막대기를 모아서 타고 가는데 티라노가 와서 소리쳤어요. "크릉"
3. 공룡들이 어지러워서 풍덩 바닷 속으로 빠졌습니다.
4. 다행히 수영해서 섬으로 올라왔습니다. "저건 뭐야, 풀잎이 흔들흔들 거리잖아"
5. 디노디노와 친구들은 왕게와 괴물장어와 팍 팍 싸움을 했습니다.
6. 그 때 회오리 바람이 왔습니다. 왕게와 괴물장어가 쓸려서 날라갔어요. 
7. 디노디노와 친구들은 다시 배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그림종이 순서를 바꾸며 이야기하길래 책에 붙이지지 말고 
이야기 만들기 놀이를 하자하니 이야기꾸미기가 재미있었는지 자주 하자고 하네요^^ 

이야기 꾸미기를 여러번~
뒤에 소개된 세번째이야기 괴물장어와 왕게군단 책을 보더니 보고 싶다 성화네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게 만드는 내가 만든 이야기 코너~
아이의 이야기 만드는 활동도 재밌게 하고
다음편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자극에 효과가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