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바이에서 보물찾기 ㅣ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31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1월
평점 :
#협찬 #솔직후기

20년 넘게 사랑받아온 보물찾기 시리즈는 세계사 학습에 도움이 되기로 유명한데요. 초등 아이들의 세계 역사상식을 꽉 채워주는 알토란 같은 시리즈입니다. 세계 도시를 탐험하는 내용 속에 역사 상식까지 얹은 기특한 학습만화지요. 초등 2학년 통합 교과의 [세계] 교과서를 배우기 전후에 보물찾기 시리즈를 접한다면 호기심이 폭발할 것 같네요.
이번 미래엔아이세움 신간, [두바이에서 보물찾기]에서는 화려한 도시와 사막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두바이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토리는 바이올린 하나를 메고 국제 어린이 음악 콩쿠르에 참가하기 위해 두바이에 왔습니다. 콩쿠르 전에 관광을 하기 위해 두바이 메트로부터 탔는데요. 두바이 메트로는 아라비아반도에서 맨 처음 생긴 도시 철도라고 해요. 주인공과 함께 여행하며 세계 도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더라고요.
등장인물이 놓인 상황에 따라 배경이 바뀌면서 두바이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었어요. 두바이는 중동의 뉴욕이라는 별칭에 맞게 미래 도시 같은 화려함이 매력적이었는데요. 본래 작은 어촌이었던 이곳의 운명이 어쩌다 바뀌게 되었는지를 알게 되니 흥미진진했답니다. 토리는 미래 박물관에서 파이살과 대화를 나누다가 우연히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파이살이 괴한의 습격을 당해 팔찌를 잃어버렸어요.
파이살의 초대로 부르즈 칼리파에 온 토리! 건물 구경도 하고 두바이의 음식도 마음껏 맛보았는데요. 그 자리에서 두바이 역사가 술술~ 두바이가 사실 중동의 다른 지역만큼 석유가 아주 풍부하지는 않아서 무역과 관광, 그리고 미래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접할 수 있었어요. 숨 막히는 모험이 줄줄이 이어지는 스토리라인에 랜드마크와 역사 이야기까지 겹겹이 쌓여 있는 재미있는 학습만화였답니다.

미래 기술 발전에 집중하고 있는 이곳에서 인공지능 팔찌와 인공지능 반지의 대치 상황도 볼 만했어요. 토리가 찬 인공지능 반지와 범인이 가져간 인공지능 팔찌가 서로 전속하면서 정보를 주고받고 급기야 대면하게 되었어요. 화려한 도시를 지나 사막 보존 지구까지 오가며 대결을 펼칩니다.
사막에서 토리에게 도움을 줬던 파이살의 아들 카림과 함께 베두인의 풍습도 경험하고 동물들과도 교감할 수 있었어요. 아! 보물찾기를 이어가야죠. 이제 마지막 대결을 펼칩니다. 파이살의 팔찌를 가져간 사리야는 외국인 노동자 가정에서 자라 두바이 사회에 엄청난 불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리야의 사연을 듣고 두바이의 어두운 사회 문제까지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네요.
토리는 보물찾기를 마치고 콩쿠르에 참여할 수 있을지! 궁금증에 단번에 읽어 내려갔네요. 만화와 지식 페이지가 조화로워서 끝까지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어요. 기본 상식, 역사 상식, 도시 여행 가이드, 도시 속 보물 알기 등으로 깊이를 더해서 두근거리는 모험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었답니다.
본문 사이사이에 있는 지식 페이지까지 제대로 된 세계사 학습만화, [두바이에서 보물찾기]였는데요. 스토리와 관련이 있는 정보들이라서 만화를 읽다가 꼭 확인하고 넘어가게 만들더라고요. 세계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구조라서 엄마 마음도 뿌듯 ㅎㅎ 색칠놀이, 깜짝 퀴즈까지 알찼어요.
보물찾기 시리즈는 세계 무대 속에서 커나갈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인 것 같습니다. 세계사와 세계 문화 학습의 시작점으로 보물찾기 시리즈를 권해 봅니다. 학습만화를 본격적인 교과 학습의 마중물로 사용할 줄 아는 센스!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시리즈는 이유가 다 있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