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안전을 부탁해! 2 : 태풍 - 서바이벌 과학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안전을 부탁해! 2
조주희 지음, 우기연 그림 / 아울북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믿고 보는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가 안전을 부탁해로 돌아왔어요. 지진에 이어서 이번에는 태풍과 관련된 안전 상식을 알려주는데요. 지루하게 과학 지식만 나열하는 그런 만화가 아니라서 우리 아이들이 엄청 재미있게 읽었어요.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동작과 표정이 익숙한 재미를 주고, 깔끔하게 정돈된 최신 정보들이 새로운 재미를 주었답니다. 또한 상황별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상당히 유익했어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와 표정을 살려 재미있게!
🔸️최신 안전 상식을 꼼꼼하게 다루어 유익하게!
🔸️초등과학 교과 지식과 연계되어 든든하게!
🔸️상황별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상세하게!

거대한 소용돌이 태풍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 위급한 상황에 글로벌 안전 요원 카카오프렌즈가 가만히 있을 리가 없지요. 위험과 재난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총출동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해요. 세상의 모든 안전 데이터가 저장된 세이프 뱅크와 인공지능 세이프고가 초기화되고 말거든요. 어쩐지 경박한 이 목소리, 누군지 짐작이 되긴 하는데요.

범인을 찾는 것보다 안전이 첫 번째! 이름과 다르게 강력한 태풍, 꼬마를 제대로 파악하고 위기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카카오프렌즈. 임시 본부에서 콘과 춘식이가, 마을 회관 쪽에서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학교 체육관에서는 네 오와 프로도가 애써 주었어요. 이들이 하는 일에 발목을 잡는 지키리까지 와글와글 시끌벅적 재미있는 과학 안전 상식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태풍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요!



평소에 기상 데이터는 어떻게 모을까요? 아이들이 궁금해했던 부분인데요. 인공위성, 해양 기상 부이, 라디오존데, 기상 관측 장비를 설치한 배와 등대 등 여러 방법으로 기상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카카오프렌즈가 기상 예측을 기다리는 동안, 기상 예보가 나옵니다. 멀쩡할 것이라는 예보와 달리 검은 구름이 몰려오고, 파도도 꽤 높았어요.

이렇게 시작된 태풍 관련 에피소드는 세이프고의 지식 페이지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태풍이란 무엇인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등 요약된 줄글로 읽어 보았답니다. 홍수, 해일, 산사태 등 엄청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법을 강구하게 만드는 글들이었지요. 특히나 태풍을 맞닥뜨렸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만화 속에서 상황별로 자세히 다루어주니 머릿속에 쏙쏙 박히는 기분이었답니다.

태풍 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바깥으로 나가면 안 된다,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라, 생존 배낭을 미리 챙겨두면 좋다, 번개는 전기이므로 피뢰침처럼 뾰족한 우산을 쓰거나 젖은 나무 밑으로 가면 안 된다, 번개가 치면 전자 기기와 같은 물건이 있다면 멀리하라, 제일 좋은 것은 실내에 있어라... 등등 상황별 에피소드가 현실적이고 스릴 넘쳐서 몰입감 최고였답니다. 태풍에 이어 천둥 번개까지 알차게 알아보았어요.

태풍의 눈 안에 들어 잠시 잠깐 맑은 하늘도 볼 수 있었는데요. 방심은 금물~ 금세 비바람이 몰아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든든시 동쪽 강물이 넘칠 것 같네요. 지하 도로, 공원의 언덕 등 태풍이 지나간 후에도 주변을 잘 살피고 안전하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런데 지키리와 같은 편인 레스큐맨이 또 나타났어요. 카카오프렌즈는 숙제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바로 지키리의 정체 밝히기! 이어지는 이야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