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과학 용어 만화 사전 2 : 생물 1 내일은 실험왕 과학 용어 만화 사전 2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는 오랫동안 초등 아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빅 히트작인데요. 사실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만든 책은 입을 보탤 필요가 없을 정도로 완성도나 인기가 대단하잖아요.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모르는 친구들은 없을 거예요. 특히나 시즌 1과 시즌 2 등장인물이 한데 모여 있으니 그 재미는 상상 이상이었어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니 번외 편인가 싶을 정도로 재미있었던 <내일은 실험왕 과학용어 만화 사전 2>였어요.

초등과학 학습의 중요 포인트는 교과어휘를 어느 정도 이해했느냐에 달려있지요. 과학 교과서에 나온 어휘만 잘 알아도 과학 학습이 수월해지는데요. 임팩트 있는 등장인물들이 자신들만의 서사를 이용하여 교과 연계 과학 용어를 설명해 줍니다. 콘셉트부터 마음에 쏙 들었어요. 우리 초등 자매가 좋아한 것은 말할 것도 없지요.

<내일은 실험왕 과학용어 만화 사전>에서는 총 15가지의 과학 개념을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번 편은 '생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동물, 곤충, 식물, 지구 생태계 등의 어휘 뜻만이 아니라 내일은 실험왕만의 스토리로 녹여냈지요. 자세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이해가 쏙쏙 되더라고요. 우리 초2 어린이는 혼자 완독하고 저보고 소리 내어 읽어달라고 달려들었어요. ㅎㅎ 재미있는 것은 함께 봐야 한다면서 말이지요. 저까지 푹 빠졌답니다.



이 책은 주된 스토리가 있어요. 새벽초에 나타난 알 수 없는 애벌레 한 마리가 실험반 아이들의 눈에 띄어 안전한 사육장으로 옮겨지기까지 푸하하하 웃음이 폭발해요. 애벌레는 범우주에게 똥으로 오해받기도 하고, 범우주의 코딱지 공격을 받기도 하지요. ㅎㅎ 한편 빈틈없이 완벽한 강원소는 후배들에게 로봇이나 유령 등 생물이 아닌 게 아니냐는 말까지 들어요. ㅎㅎ 유머러스한 이야기 속에서 생물은 생명을 가지고 스스로 생활 현상을 유지하는 물체라는 사실을 배우게 되지요.

새벽초 나무에서 지내던 애벌레는 천적의 공격을 받기도 하고, 범우주의 코딱지에 재차 공격을 받기도 해요. ㅎㅎㅎ 애벌레를 들고 실험실로 온 우주가 아이들에게 무척추동물이라고 소개했다가 다들 괴생명체니 뭐니 오두방정을 떠는 과정도 깨알 웃음을 줬답니다. 그 과정에서 생물, 동물, 암수, 동물의 한살이, 탈바꿈, 애벌레와 어른벌레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애벌레가 먹이로 삼는 것을 찾아 헤매던 실험반 아이들 덕분에 식물의 분류와 지구의 생태계까지 알아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와, 내용 전개가 정말 자연스럽지요? <내일은 실험왕>의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가져가서 익숙함과 완성도가 완벽해서 쉽게 몰입할 수 있었어요. 크~ 잘 만들어진 만화라 머릿속을 파고드는 경험이었어요.

어떤 애벌레인지 아무도 모르고 궁금해하는데 강원소가 한눈에 알아보고 예측해 주었는데요. 역시 나이스! 사육장에서 갑자기 사라진 애벌레! 애벌레가 탈출한 걸까요, 아니면 누가 훔쳐 간 걸까요, 아니면 천적이라도 나타난 걸까요? 쉿, 다들 예상했겠지만 ㅎㅎ 우리 동심을 지켜주자고요. 예쁜 날개를 달고 팔랑팔랑 날아갔답니다.


책을 읽어 보고 깜짝 놀란 것은 초등과학 교과어휘를 100% 담아냈다는 점이에요. 시각 자료도 몇 겹으로 풍부해서 빈틈이 없어요. 정보 페이지마저 실험왕 친구들이 리드해 주니 쭉쭉 읽어 내려갈 수 있었어요. 한국에너지 공대 박완규 교수님,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이정모 선생님께서 전문가적인 시각에서 꼼꼼하게 검수해 주셨다고 하니 믿음도 갔어요.

학기 중에 공부하느라 독서 시간도 따로 없는 아이들에게는 노는 듯 공부가 되는 이 책이 제격이겠어요! 아이들이 옆에 끼고 시간이 날 때마다 들여다보는 양질의 과학 도서입니다. 돈이 아깝지 않은 학습만화라고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