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 부자가 되는 방법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보도 섀퍼 지음, 하루치 그림, 고영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평범했던 키라가 부자가 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만나 보았습니다.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새롭게 선보인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인데요. 세계적인 금융 전문가 보도 섀퍼의 [돈]을 재미있게 읽었기에 키라 시리즈에 대한 기대도 높았어요. 지난 1권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위해 돈을 모으는 방법에 집중했던 키라가 이번에는 돈을 불리고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다루었네요.

키라는 여전히 강아지 산책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이 많아져서 모니카에게 일을 맡기고 수익의 절반을 나누어 주는데요. 몸이 수고롭지 않지만, 아이디어 창출 값으로 절반의 수익을 타당하게 가져가는 키라가 멋있어 보였어요. 돈과 관련 없다고 생각했던 어린이가 경제관념에 눈을 뜨고 자신의 꿈에 어떻게 이용할지 고민하는 모습이 멋져 보였답니다. 일을 한 대가를 소원 통장과 거위 통장에 나누어 넣는 단계에서 주식과 펀드에 투자하는 단계로까지 발전하는 키라의 대단한 이야기! 우리 아이들에게 엄청난 자극이 되었어요.

"행복하고 보람차게 살고 싶다면 자기 자신부터 변화해야 해. 돈이 우리를 행복하거나 불행하게 만드는 게 아니란다. 그 자체로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니지. 돈은 사람에 따라 좋은 목적으로 쓰이기도, 나쁜 목적으로 쓰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행복한 사람은 돈이 생기면 더 행복해지겠지. 하지만 매사에 부정적인 사람은 돈이 많아질수록 근심 걱정도 늘어난단다.(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72쪽)"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시리즈는 단순히 돈을 많이 불리는 방법만을 이야기하지 않아요.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기초적인 경제 지식과 함께 삶의 태도에 관한 명언들이 줄지어 소개되어 있답니다. 마음공부까지 되는 어린이 경제동화, 정말 기특하지요? 마음을 단단히 하고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자기 계발 동화로 우리 아이들의 성장도 돕고 싶더라고요.

키라는 주변의 어른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궁금증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갑니다. 은행에서 친절한 은행원 아주머니와 대화를 나누고,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할머니와도 돈에 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지요. 또 부모님의 경제적 곤란함을 해결할 방법으로 돈을 잘 다루는 아저씨와 만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키라의 버킷리스트를 이루어 내는데요. 키라가 이루고 싶은 꿈 중에 하나가 빚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부모님을 도와드리는 것이었으니, 대단한 성공을 이룬 셈이지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에서는 도전적이며 용감한 키라의 모습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도둑 든 집의 보물을 지켜낸 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제 관련 발표를 한 일, 아르바이트를 컴퓨터에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돈을 더 많이 벌게 된 일, '돈의 마법사들' 모임에서 성공을 거둔 일, 골트슈테른 아저씨와 동업을 하기로 한 일 등 꿈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키라를 지켜볼 수 있었답니다. 이런 성장형 자기 계발 동화가 아이들에게 참 유용하거든요. 돈이 많아도 경제관념이 없다면 무쓸모. 아이들이 돈을 잘 관리하고 부를 누릴 수 있는 노하우가 들어 있는 것 같아서 좋았답니다. 성공한 어른으로 가는 바른길을 인도하는 어린이베스트셀러다웠어요.

돈에 관해 아는 것이 없고, 돈돈돈 거리며 힘겨워하는 부모님과 살던 키라. 그저 평범했던 키라가 경제관념에 눈을 뜨고 자기 주도적으로 꿈을 설계해 가는 멋진 이야기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길러 줄 책이었어요. 키라가 말하는 개 머니와 더 이상 소통할 수 없게 되어 엉엉 울었지만, 머니는 그냥 개로 머물러도 될 정도로 키라가 성장했다는 뜻이니까요. 그들이 은신처에서 주고받았던 경제 이야기는 독자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답니다. 말하는 개보다 믿기 힘든 성장을 이루어낸 키라의 이야기! 재미있게 읽다 보면 경제 개념이 쏙쏙 들어와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경제 동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를 추천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