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생학교 요괴반 6 - 웃소의 판타지 미션 코믹북 ㅣ 환생학교 요괴반 6
웃소 원작, 윤종문 글, 파키나미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협찬 #솔직후기

등골이 오싹하고 으스스한 분위기의 책 한 권이면 무더운 여름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데요. 우리 초등 자매와 함께 미래엔아이세움에서 보내 주신 웃소책 최신 버전을 읽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환상적인 캐릭터와 신비한 스토리라인에 흠뻑 빠져 볼 수 있었어요. 마냥 재미있기만 한 것이 아니어서 의미 있었던 [환생학교 요괴반 6], 이번에는 흑조단의 본거지를 파고들어 봅니다.
웃소의 유튜브 콘텐츠 <환생학교 요괴반>은 워낙에 인기가 많다 보니, 동일 내용을 만화로 풀어내게 되었지요. 이번이 벌써 여섯 번째 이야기입니다. 출간과 동시에 어린이 베스트셀러 자리를 차지하곤 하잖아요. 영상과는 다르게 책이 주는 새로운 매력 때문에 미래엔아이세움의 책을 애정한답니다. 이번에도 어찌나 쫀득하게 스토리를 만졌는지 한 번에 몰입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읽다가 멈춰서 생각하고 또 읽다가 멈추고! 바로 환생학교 요괴반만의 다양한 미션 때문이었습니다.
요괴 친구들이 흑조단의 본거지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색깔만 잔뜩 있는 버튼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 조합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일단 움직이고 보는 행동파 도깨비는 또 버튼을 마구잡이로 눌러 버렸네요. 응, 그거 아니야. 위의 버튼과 아래 버튼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다 보면 두뇌 운동이 제대로 되더라고요. 색의 삼원색을 참고해서 색의 혼합 결과를 맞히면 문이 쫙 열린답니다. 재미있지요?
온몸이 투명해져서 무엇이든지 통과할 수 있는 투명 인간이 이번 편에서는 맹활약을 펼칩니다. 늘 소심하고 뒤에 숨어서 오해만 하던 캐릭터의 대 반전! 요괴 친구들이 자신만의 특성을 살려서 흑조단에 잡혀간 인간 소정이를 찾아 나서는데 어찌나 흥미진진하던지요. 겹겹이 쌓여 있는 비밀번호를 풀어내는 미션이 재미있었어요. 색 조합, 순서 조합 등 예상을 깨는 새로운 미션 활동들로 창의력 팡팡!

우여곡절 끝에 비밀번호를 풀고 인간 소정이를 구해낸 요괴 친구들은 이제 새로운 숙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차원의 문을 열 수 있는 두 가지 재료를 되찾든지, 소정이를 먼저 인간 세상으로 돌려보내든지 말이에요. 환생학교 요괴반 친구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소정이를 일상으로 되돌려 놓아요. 여기서 눈물 찡. 소정이는 친구들을 그리워하지요. 그 순간 짜잔 나타난 환생학교 요괴반 친구들인데요. 이 와중에 칼군무 못 맞추는 멤버 등장 ㅎㅎㅎ 이들은 어떻게 인간 세상으로 함께 올 수 있었을까요? 다음 편에서 알려준다고 해요. 힝, 어떻게 기다리라고 이럽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