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마이비키 3 : 소중한 순간을 기억해 주세요 - 아주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 ㅣ 오마이비키 3
이정화 그림, 최재훈 글, 오마이비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협찬 #솔직후기 #초등선물추천

아이들과 서점에 가면 의외의 책에서 멈칫할 때가 있어요. 엄마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 위주로 고르지만 아이들이야 어디 그런가요? 예쁘고 재미있는 내용에 끌리는 게 사실이잖아요. 더군다나 아이들 사이에서 심리 테스트 같은 것은 흥미로운 대상이지요. MBTI 유형별 특징으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비법이 담겨 있다고 하면 다들 두 팔 벌려 환영할 것 같네요.
이번에는 미래엔아이세움에서 보내 주신 따뜻한 우정 이야기를 담은 힐링 스토리북을 만나 보았습니다. 앙증맞은 일러스트와 귀염뽀작 깜찍한 스토리라인이 매력적인 [오마이 비키 3]입니다. 우리 초5 어린이는 요즘에 엄마보다 친구가 최고인데요. 오마이 비키 3권에서는 MBTI 유형으로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 보는 에피소드가 나열되어 있는데 진하게 공감하며 읽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을지 방법을 제시해 주는 아주 귀여운 힐링 동화였답니다.
오!마이 섬에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오비키와 친구들 앞에 의문의 편지 한 장이 도착했습니다. 편지의 주인공은 친구가 없어 외톨이라고 해요. 친구가 절실하다고, 너무 우울하다 뿌~ 이렇게 남겨 놓았네요. 편지의 주인공을 찾아 고민을 해결해 주면 퀘스트로 '특별 소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MBTI 진단 헬멧을 이용해서 갈등이 있는 친구들을 찾아 고민을 해결해 봅니다.
친구를 보면 반가워서 달려드는 강아지 리리와 거리 유지가 중요한 고양이 미미는 친한 친구 사이이지만 서로 답답해하고 있었어요. 이들의 MBTI를 분석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들여다보았지요. 이 따뜻한 시간을 통해 리리와 미미는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더욱 친하게 되었네요.
다음으로 오비키 일행은 고백을 앞두고 수줍어하는 수사자 제리를 만났습니다. 암사자 미카의 직설적이며 까칠했는데 수사자는 신중하고 다정했어요. ENTJ 미카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INFJ 제리의 구애 작전! 4단계에 걸쳐 조심스럽고도 과감하게 행동했더니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MBTI가 어떤 사람의 성격을 100% 파악할 수 있는 근거로는 부족한 건 사실이에요. 그러나 그 사람이 익숙하고 편안하게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서 분명히 유용하지요.

오비키와 친구들이 고민을 해결하며 돌아다녀도 편지의 주인공을 만나지는 못했어요. 등잔 밑이 어둡다더니만 말끝마다 뿌~뿌~ 거리는 양갈래의 고민일 줄 누가 알았겠냐고요. 이들은 오해를 풀고 고민을 해결해서 퀘스트 보상을 받았습니다. '특별 소원권'으로는 딱 하나의 소원만 들어준다고 하는데 성질 급한 스텔라는 이미 혼자 소원을 빌어버렸는데... 오비키와 친구들은 모험을 끝내고 돌아갈 수 있을까요?
MBTI의 원리부터 16가지 성격 유형을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네요. MBTI 유형별 최고의 짝꿍, 추천 직업, 방 청소 상태 등도 알아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친구들 사이에 오해와 갈등이 생겼다면 서로의 성향과 마음을 먼저 고려해 보는 배려심을 배울 수 있겠더라고요. 귀여운 힐링 동화로 아이들의 쉬는 시간을 사랑으로 가득 채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예쁜 책은 소장 가치가 분명히 있어요. 시시때때로 마음을 달래 줄 수 있어서 유용하더라고요. 초등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환영받을 유쾌한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