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간내복야코 어휘 절대 안 틀리는 책 ㅣ 빨간내복야코 국어 3
빨간내복야코 원작, 박종은 글, 이영아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5월
평점 :
#협찬 #추천

우리 초2 어린이의 레이더에 딱 걸린 위즈덤하우스의 신간! 빨간내복야코와 함께 어휘 공부를 해 보았는데요. "엄마, 이거 알아요?" 우리 집 질문 폭격기가 돌아왔습니다. 와~ 쉬지도 않고 문제를 계속 내더라고요. 갑자기 분위기 <우리말 나들이>가 되어 버렸지요. 그런데 왜 엄마가 대답해야 하는 거냐며 서로 역할을 바꾸어 보았고... ㅎㅎㅎ
아이가 숨죽여 읽다가 꺄르르거려서 가보니까 우리의 야코가 친구들과 함께 엉뚱한 대화를 나누고 있더라고요. 아니, 이 책은 초등 필수 어휘를 다루고 있는 학습 만화인데 이렇게 재미있다고? 싶을 정도로 웃음이 빵빵 터집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머릿속에 남아 있어요. 이건 편집의 기술 같기도 한데요. 만화만 읽어서는 헷갈릴 수 있는 상황인데 <야코의 어휘>와 <쪽지시험>으로 완벽하게 이해를 돕는 시스템이랄까요.
제대로 쓰면 더 정확히 읽히는 어휘
한자 하나만 알아도 열을 깨치는 어휘
모르고 넘어가면 큰코다치는 교과서 속 어휘
알아야 써먹는 관용구 속 어휘
비슷한 외형이지만 다른 뜻을 가진 어휘부터, 한자어를 세트로 이해하는 기술과 교과 연계 어휘를 챙기는 센스, 거기에 관용구까지 촤르르~ 우리 초2 어린이가 저번에 1, 2권도 읽고 싶어 했기에, 이번 3권을 제대로 읽고 역주행하기로 했어요. 재미있다고 자투리 시간마다 펼쳐드는데 엄마 지갑이 활짝 열려야지요 뭐 ㅎㅎ 갑자기 분위기 퀴즈는 계속되겠지만, 어른도 헷갈리기 쉬운 것이 많아서 함께 공부한다는 의미로 열심히 활용해 보려고 해요.
'낟알'과 '낱알'
'살지다'와 '살찌다'
'계발'과 '개발' 등
몇 개만 읽어 보아도 알아요. 어른들도 이마를 탁! 치게 될 건데요. [빨간내복야코 국어 3 어휘 절대 안 틀리는 책]은 어휘를 익히고, 퀴즈를 풀고, 야코의 노래도 무한으로 들으며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에 접속하면 중독성이 강한 야코 노래를 들을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흥얼흥얼 어휘로 길치 탈출하는 과정도 꽤 흥미롭답니다. 초등 어휘 학습에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어요. 색다르게 초등 문해력까지 잡을 수 있는 신통방통한 책이었습니다.